본문 바로가기

Gadgets

오난코리아 캠핑용 선풍기? FAN STAND 3세대 장단점 후기!

반응형

 

최근 며칠간 타는 듯한 무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 많은 분은 캠핑을 떠나거나 휴가를 즐기곤 합니다. 그리고 더위를 약간이나마 식힐 수 있는 선풍기와 에어컨 등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서는 가정이나 캠핑용 선풍기로 활용할 수 있는 오난코리아 루메나 FAN STAND 3X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박스는 세련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갖춘 회사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물론 가격은 상대적으로 다른 회사의 제품들과 비교해서 높은 편입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유저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어려운 제품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충전을 위한 USB-C 케이블도 하나 제공됩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노트북 등 다양한 제품에서 활용되는 표준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혼용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는 로즈 화이트와 라이트 그레이 그리고 애쉬 브라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모두 무난한 느낌을 주는 편이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에는 BLDC 모터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름 그대로 DC 모터에 사용되는 블러시라는 부품이 없는 브러시리스 모터라서 마모가 없고 그에 따라서 소음이 적고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터의 구조를 한 번 검색해 보시면 브러시의 역할을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안전망은 간단하게 돌려서 분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물청소도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선풍기처럼 완전히 분리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어서 청소할 수 있는 범위는 제한적입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에는 5엽 블레이드가 채택되었습니다. 풍량은 제법 센 편이어서 책상 위에서는 물론이고 캠핑을 갈 때 가져가도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조사에서는 10m까지 바람이 간다고 하지만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작동 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스탠드 부분에 배치된 조그 다이얼을 이용해서 풍속과 타이머 그리고 회전과 같은 기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는 표현되지 않았지만 적색과 백색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배터리 잔량도 러프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조그 버튼을 짧게 누르면 타이머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시간은 1시간, 2시간, 4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차별화된 특징이기는 하지만 과연 필요한 기능일까? 는 조금 의문입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뒷면도 깔끔하게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테리어 소품들의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도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헤드부는 위아래로 약 45도 정도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까지 되었으면 더 좋았겠지만, 이 정도만 되어도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한 부분은 없습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에는 4,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4시간 정도 충전을 하면 풍속에 따라서 4시간에서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적으로 사용하는데 크게 부족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보조배터리 등을 활용한다면 사용 시간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조그 버튼을 2초가량 누르면 좌우 최대 120도까지 회전을 합니다. 작은 제품이라서 여러 사람이 사용하기보다는 지속해서 바람을 맞고 싶지는 않을 때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풍속은 총 4단계로 구성되어 있고 3단과 4단은 요즘과 같은 여름에도 제법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소음 같은 경우에는 4단의 경우에는 야외에서도 신경이 쓰일 정도였습니다.

 

 

오난코리아 팬 스탠드 3세대 선풍기의 장단점을 정리해 보면 우선 깔끔한 디자인과 제법 시원한 풍량 그리고 타이머나 회전 등 부가적인 기능들도 편리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렇지만 0~20% 상태에서만 적색 LED가 켜지는 등 배터리 상태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없다는 점과 캠핑을 할 때 타프 팬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타프걸이와 비너를 구매해야 한다는 점은 단점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