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는 스마트폰의 알림을 받거나 운동량을 체크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 기능 이외에도 활용도를 높이고 싶은 분들은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와 같은 스마트폰과 같은 제조사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갤럭시 워치 5의 공식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그래서 루머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 5에는 프로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워치 4 클래식과 같은 물리적인 형태의 베젤링은 제거되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기는 하지만 고장 요인을 줄였다는 점에서는 의미가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1.36인치 450 x 450 해상도의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 워치 5 프로 45mm 제품의 두께는 여전히 두꺼운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배터리 용량이 590mAh로 많이 증가했기 때문에 최대 8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워치 5 프로의 경우에는 티타늄 모델도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아마도 가장 비싸겠지만 뛰어난 내구성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갤럭시 워치 5 44mm 모델의 경우에는 이전 세대의 제품인 워치 4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리고 44mm 모델의 경우에는 41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고 최대 50시간 정도의 수명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워치 5 44mm 모델에는 1.36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화면의 크기는 프로 모델과 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색상은 유출된 이미지로만 보면 역시 화이트가 가장 깔끔한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5 40mm에는 1.19인치 396 x 396 해상도의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시리즈 중에서 크기가 가장 작은 편이어서 손목이 얇은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5 40mm 모델에는 284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역시 최대 50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모델의 경우네느 배터리 타임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 5의 또 다른 변화는 모든 모델에 사파이어 글라스가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내구성이 조금 강화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시일의 경우에는 8월 10일 이후로 예상되고 아마도 초기에 삼성카드 이벤트 등으로 조금 할인을 해서 구매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