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아이폰14 프로 노치는 알약 디자인으로 바뀐다 가격은

반응형

 

2022년 9월 7일 이벤트에서 애플은 아이폰14 프로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루머로는 노치 디자인이 알약 디자인으로 변경되고 카메라의 화소수 1,200만에서 4,800으로 업그레이드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AOD 기능이 추가되는 등 생각보다는 변화의 폭이 큰 편입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치 디자인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아이폰14 프로의 화면이 꺼져있을 때는 두 개의 펀치 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ID를 사용하기 위한 도트 프로젝터 등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크기 자체를 줄일 수는 없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부분은 전원이 켜졌을 대에는 두 개의 펀치홀 부분을 통합해서 알약 형태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특징을 활용해서 중간을 검은색으로 채우는 것 같은데요. 티가 크게 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

 

 

그럼 왜 두 개의 펀치홀을 채워넣는지 궁금할 수 있는데요. 애플에서는 카메라나 마이크를 사용할 때 활용하는 작은 녹색과 노란색 닷(점)을 넣을 것이라고 합니다. 알뜰하게 잘 활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배터리를 표시하는 방식도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3은 배터리 아이콘 안에 남은 양을 숫자로 집어넣었었는데요. 아이폰14 프로는 아이콘 옆에 퍼센트를 다시 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조금 별로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14 프로의 발표는 이제 몇 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루머로만 보면 생각보다 변화가 큰 편이고 특히 프로 모델의 경우에는 업그레이드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이 약 $100(약 13.8만원)정도 인상된다는 소식이 있고 아직 USB-C포트가 아니라 라이트닝 단자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