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에어팟 프로는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사용자들도 많이 사용할 정도로 인기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특히 뛰어난 착용감과 우수한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해서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기 위해서 아이폰을 구매한다고 이야기하는 사용자가 있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9월 8일 애플 이벤트에서 에어팟 프로 2세대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주요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은 큰 변화 없음(충전 케이스는 소폭 변화)
2. 새로운 H2 칩 탑재
3. 1세대 대비 최대 2개 강력해진 노이즈 캔슬링
4.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
4.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 제공
5. 1세대 대비 33% 길어진 최대 6시간 사용
6. 애플워치 충전기와 호환
7. 가격 359,000원
에어팟 프로 2세대의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디자인적인 부분에서는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지만 기능은 엄청나게 강력해져서 현 상태에서 스펙만 살펴보면 최고 수준의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와 맥세이프(MagSafe) 충전 케이스는 모두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조금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라이트한 운동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새롭게 디자인된 H2 칩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전 세대 대비 2개 강력해진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사실 1세대 제품의 노캔 성능도 뛰어난 편이라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더 좋아졌다고 하니 한 번 체험해 보고 싶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설계된 내향 마이크가 탑재되었고 음성 향상 알고리즘을 적용해서 전화 통화를 더욱 깔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요즘과 같이 화상 회의를 많이 하는 시대에 적합한 특징입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에는 맞춤 제작 드라이버와 앰프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H2 칩이 사운드 왜곡을 줄여주기 때문에 깊은 저음과 맑은 고음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1세대 제품이 출시된 지 3년가량 되었기 때문에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들에 비해서 음질이 약간 부족한 것이 아닌가? 하는 평가가 있었는데 2세대 제품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L, M, S, XS 총 4쌍이 실리콘 이어팁을 제공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위해서는 가능하면 귀에 밀착되는 이어팁을 선택해서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의 1세대 제품의 경우에는 압력 기능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에어팟 프로 2세대에서는 위아래로 스와이프해서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소하지만 은근히 편리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는 개인 맞춤형 청취 경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동적 머리 추적 기술로 구현되는 공간 음향 기능도 제공합니다. 특히 관련된 기능을 지원하는 동영상을 시청할 때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MagSafe 충전 케이스는 새롭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우선 스트랩을 연결할 수 있는 랜야드 루프 기능을 갖추고 있고 U1 칩을 내장해서 충전 케이스의 위치를 편리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내장 스피커로 제품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은근히 다양한 기술들이 탑재되었습니다.
애플에서는 맥세이프(MagSafe) 충전 케이스에 무료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합니다. 크게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여러 사람들의 케이스 없이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쓸모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한국 정발 가격은 359,000원이고 출시일은 해외에서는 9월 23일이지만 국내는 조금 더 기다려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미국 가격은 동결이지만 환율 때문에 출시가격이 많이 올라가서 약간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확실한 업그레이드 포인트가 있어서 아이폰 사용자라면 구매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