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동영상 같은 경우에는 조금 더 역동적인 장면을 담을 수 있어서 오히려 사진보다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동하면서 촬영하다 보면 흔들림 때문에 영상이 마음에 들지 않고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 짐벌의 대명사 DJI 오즈모 모바일 6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3축 안정화 시스템
2. 휴대성 좋은 접이식 디자인
3. 내장 확장 로드
4. 퀵 런치
DJI 오즈모 모바일 6의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는 퀵 런치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고 탈부착도 쉬운 편입니다. 그리고 페어링한 스마트폰을 부착하면 DJI 미모(Mimo) 앱이 자동으로 실행된다고 합니다.
DJI 오즈모 모바일 6에는 내장 확장 로드가 탑재되어 이어서 하이나 로우 앵글 혹은 셀카봉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틱톡이나 숏츠에 맞게 세로 모드를 지원하게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DJI 오즈모 모바일 6에는 ActiveTrack 5.0라는 피사체 추적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앵글을 이리저리 돌릴 필요 없이 편리하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LightCut 앱을 이용해서 촬영된 동영상을 간단하게 AI 기반으로 편집할 수 있는 원탭 편집 기능을 지원합니다.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기능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JI 오즈모 모바일 6의 가격은 222,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리고 250m 거리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DJI 마이크로 포함된 브이로그 콤보는 673,200원입니다. 기본 제품의 가격은 저렴한 편이어서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의 완성도를 조금 더 높이고 싶은 분들은 한 번 구매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