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워치5와 워치5 프로라는 스마트워치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전자와 다양한 서드파티 회사에서는 워치5 시리즈에 맞는 20mm 규격의 시곗줄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정품이 가장 완성도가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에선나 갤럭시 워치5와 워치5 프로용 신규 메탈 스트랩 2종을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과 가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 링크 브레이슬릿 스트랩 : 19만 8천원
갤럭시 워치5 밀레니즈 스트랩 : 7만 7천원
가장 먼저 살펴볼 제품은 갤럭시 워치5 프로 링크 브레이슬릿 스트랩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로 제작되어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워치5 프로와 어울리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재는 티타늄으로 제작되어서 가볍고 튼튼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5 프로 링크 브레이슬릿 스트랩의 특징을 살펴보면 별도의 도구 없이도 버튼을 눌러서 간단하게 스트랩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하기 전에 한 번만 조정해주면 되기는 하지만 편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석형 버클이 적용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버클과 비교해서 마찰로 고정되는 부분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상황에 따라서 금속으로 제작된 데스크매트를 사용하는 분들은 조금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기는 한데 이 부분은 실제 사용기가 나와봐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워치5 밀레니즈 스트랩의 색상은 역시 실버와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40mm와 44mm 두 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스마트워치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갤럭시 워치5 밀레니즈 스트랩은 메쉬 구조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통기성이 뛰어납니다. 그래서 요즘과 같은 가을 같은 겨울 보다는 땀을 흘리는 여름에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참고로 재질은 스테인리스입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서 스트랩을 체결할 수 있고 결착 상태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스트랩 길이 조절 홈이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정품이라서 사소한 부분들까지 신경 써서 제작되었습니다.
워치5, 프로 메탈 스트랩의 가격을 살펴보면 갤럭시 워치5 프로 링크 브레이슬릿 스트랩의 경우에는 원래는 253,000원인데 11월에 198,000원에 판매하고 갤럭시 워치5 밀레니즈 스트랩은 99,000원이지만 역시 할인을 해서 77,000원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워치5, 프로 메탈 스트랩의 가격은 저렴하지 않은 편이지만 디자인적인 매칭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할인 쿠폰 등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 구매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