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다가오기 시작하면 우리는 추위에 대비하기 위해서 전기요나 아우터 등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해서 대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시린 손을 보호해줄 수 있는 제품을 찾기 시작했고 결국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얼굴형 손난로를 구매했습니다. 그래서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손난로의 박스는 본체의 디자인을 극대화한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귀여운 디자인이 가장 큰 장점이기 때문에 전면을 투명하게 처리한 것으로 보입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손난로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선 3단계로 온도를 조절할 수 있고 최대 60도까지 온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1단에서 최대 6.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손난로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온기를 더욱 오랫동안 유지하게 시켜줄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손난로 본체를 보호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전용 파우치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짧은 길이의 USB 미니 B 5핀 케이블도 제공됩니다. 충전할 때 활용할 수 있지만 이제는 예전 규격이라서 활용할 수 있는 장치들이 많지 않다는 점은 불편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손난로는 라이언의 얼굴로 제작되었지만, 어피치나 춘식이의 얼굴형도 판매되고 있으니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손난로의 뒷면에는 스펙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 기준으로 모델명은 CT214449이고 정격 3.7V 5000mAh 용량의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조 연월은 2022년 02월이고 ㈜더블유아이(070-4911-7700)에서 수입 및 A/S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래쪽을 살펴보면 현재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4개의 LED가 배치되어 있고 옆쪽에 배치된 또 다른 LED의 색상에 따라서 1단(청색), 2단(초록색), 3단(적색)에 따라서 발열 온도와 사용 시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실제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손난로를 1~3단으로 설정했을 때 온도를 확인해 보면 1단에서는 약 45.7도, 2단에서는 약 52.8도, 3단에서는 57.5도 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주변 환경에 따라서 온도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손난로는 장단점이 분명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디자인이 귀엽고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 마이크로 5핀 커넥터를 채택해서 충전 자체가 번거롭다는 점은 단점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귀여운 손난로를 찾는 분들에게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손난로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