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팬데믹 시대가 시작되면서 마스크는 이제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깜박하고 착용하지 않고 나가면 오히려 어색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다양한 회사들에서 마스크를 재해석하기 시작했고 이번에 드디어 LG전자에서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와 마스크 케이스를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의 색상은 크리미 화이트와 오션 블랙 컬러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더 자신의 개성에 맞는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에는 IPX4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땀이 나거나 물이 튀는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간단한 운동 중에 착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는 아래쪽에 배치된 USB-C 포트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충전을 할 수 있고 LG ThinQ 앱과 연동을 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도 탑재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의 무게는 페이스가드와 이어밴드를 포함해서 123g입니다. 가볍다고 이야기할 수 없지만 1세대 제품을 사용해본 분들에 의하면 은근히 편안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편안한 착용을 위한 별도의 넥밴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에는 둘숨과 날숨을 감지하는 호흡센서와 두 개의 팬이 탑재되어서 편안하게 호흡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 외에도 또렷하게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는 마이크와 스피커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은근히 최첨단입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는 2개의 필터를 이용해서 0.01㎛ 크기의 입자를 99.999% 제거하는 청정 능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황사와 같은 대기 상태가 안 좋은 날에도 유용한 편입니다.
얼굴이 닿는 부분에는 의료용 실리콘 소재로 제작된 페이스 가드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자극이 적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부분입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에는 이너커버와 필터와 같은 교체형 소모품이 존재하고 교체도 간단한 편입니다. 그렇지만 지속해서 소모품 교체 비용이 필요하다는 부분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는 LG ThinQ 앱을 이용해서 배터리 잔량과 필터 상태 그리고 교체 시기와 사용 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LG전자의 제품을 사용해 보셨던 분들은 익숙하실 것으로 예상합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와 함께 살균과 충전을 위한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 케이스도 같이 공개되었습니다. UVnano로 살균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자동 건조와 충전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 케이스는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과 같은 다양한 제품들을 UVnano를 통해서 조금 더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의 가격은 199,000원이고 LG 퓨리케어 전자식 마스크 케이스가 포함된 패키지는 29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최근 KF94 마스크의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진 시대에는 약간 부담스러운 가격 책정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도 재미있는 기능들이 많이 탑재되었으니 새로운 제품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한 번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