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PC 케이스들을 살펴보면 이전 세대의 제품과는 다르게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스웨덴의 PC 주변기기 제조사인 프렉탈디자인(Fractal Design)에서 전면에 나무 패널을 장착한 노스(North)라는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렉탈디자인 노스 PC 케이스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 나무 패널의 경우에는 컬러에 맞게 오크(Oak)나 월넛(Walnut)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높은 완성도를 갖추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프렉탈디자인 노스 PC 케이스의 사이드 패널의 경우에는 강화유리와 메쉬 두 가지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내부를 화려한 RGB LED로 꾸미려는 분들은 강화유리 모델을! 쿨링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메쉬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렉탈디자인 노스 PC 케이스의 상단에는 전원 버튼과 3.5mm 이어폰과 USB 포트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주목할 만한 부분은 블랙 컬러 제품은 골드 그리고 화이트 제품은 실버로 컬러를 마무리했다는 점입니다.
프렉탈디자인 노스 PC 케이스는 수랭과 공랭 두 가지 방식으로 빌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디에이터의 호환성을 살펴보면 360mm 정도까지 장착할 수 있고 쿨링팬은 120mm는 전면에 3개, 상단에 2개, 후면에 1개를 장착할 수 있고 140mm는 전면과 상단에 각각 2개씩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328mm(공랭), 355mm(수랭) 길이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프렉탈디자인 노스 PC 케이스에는 최대 2개의 3.5인치 HDD와 4개의 2.5인치 SSD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크게 부족할 것 같지는 않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메인보드는 ATX / mATX / Mini-ATX 폼팩터를 지원합니다.
프렉탈디자인 노스 PC 케이스의 후면도 상당히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쿨링 성능에도 상당히 신경을 썼다고 합니다. 참고로 기본으로 전면에 2개의 140mm Aspect 14 PWM 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교체형 먼지필터도 충실하게 장착되어 있습니다.
프렉탈디자인 노스 PC 케이스의 한국 정식 발매 가격은 229,000원입니다. 쓸만한 수준의 제품들이 보통 10만원 정도에 판매되는 것과 비교하면 조금은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실제 원목을 가공한 전면 패널이 탑재되는 등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차별점이 있으니 가정이나 사무실의 인테리어가 중요한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