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포트나이트나 언리얼 엔진으로 잘 알려진 에픽게임즈에서는 매주 새로운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고 특히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매일 대작들을 무료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정말 대작이라고 할 수 있는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을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배포 초기에는 디렉터즈 컷이 실수로 노출되었는데요. 회수될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용량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에픽게임즈 런처를 실행시키면 현재 홀리데이 세일이 진행되고 있고 상품권도 자동으로 증정된 상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 정도를 확인해 보면 데스 스트랜딩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데스 스트랜딩은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이라서 나이가 어린 게이머들은 플레이를 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평소에는 30,000원에 판매되는 제품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내용시 표시됩니다.
받기를 선택하면 주문하기 메뉴로 들어가고 유통사인 505 게임즈와 이메일 주소를 공유할 것인지를 물어보는 체크표시가 있습니다. 가능하면 선택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라이브러리를 확인해 보면 DEATH STRANDING과 DEATH STRANDING CONTENS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몇몇 콘텐츠들이 추가된 디렉터스 컷의 경우에도 6,600원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에픽게임즈의 다운로드 속도는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그리고 데스 스트랜딩을 다운로드하면 67.6GB를 내려받고 실제로 설치 용량은 63.06GB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게 부담이 되는 용량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데스 스트랜딩(DEATH STRANDING)는 코지마 히데오의 코지마 프로덕션이 제작한 본격 택배 배송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픈 월드에서 화물 배달 이외에도 재미있는 스토리와 다른 사람들과 협업해서 지도를 건설할 수 있는 건설 경영 시뮬레이션적인 요소도 가지고 있어서 장시간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2022년 연말은 데스 스트랜딩과 함께 지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