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메모리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예전에 비해서 줄어들기는 했지만, 디지털카메라를 사용하는 사진작가나 일부 사용자들은 여전히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분들에게 메모리 카드 리더기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다양한 메모리 카드를 지원하는 유그린(UGREEN)(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모델명 CR125)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의 박스는 깔끔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USB 3.0을 지원해서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Windows)와 애플 맥(MAC) 두 가지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매뉴얼이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이 어려운 제품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 자세하게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는 콤팩트한 크기(55 x 68x 15mm)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휴대성이 우수한 편입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의 무게는 일체형 케이블을 포함해서 66.1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상당히 가벼운 편이어서 야외 활동이 많은 분께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의 상단은 유광과 무광이 격자 형태로 배치된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고 무늬가 만나는 부분에 현재 컴퓨터와의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파란색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소재로는 ABS가 사용되었습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는 케이블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래서 번거로운 별도의 케이블을 가지고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USB 3.0을 지원하는 제품이라서 케이블의 두께는 약간 두꺼운 편입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SD카드와 마이크로SD(TF) 카드 그리고 CF와 MS 4가지 제품을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초고속 메모리 카드를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들은 대부분 지원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의 또 다른 특징은 크기가 콤팩트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야외에서 활동을 많이 하는 사진작가나 아니면 드론 작가 그리고 블랙 박스 등의 데이터를 모니터링해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의 스펙을 살펴보면 USB 3.0을 지원하는 GENESYS LOGIC의 GL3223칩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USB 3.0 5Gbps의 속도를 지원하고 최대 2TB 용량의 메모리 카드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는 다양한 종류의 메모리 카드를 지원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제품은 SD카드와 마이크로SD(TF)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우선 리더기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해서 자동으로 인식되고 슬롯에 맞게 메모리 카드를 넣어주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가장 빠른 메모리 카드의 속도를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를 통해서 확인해 보면 읽기는 93MB/s였고 쓰기는 82MB/s 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상당히 빠른 편이어서 데이터를 빠르게 메모리카드에서 컴퓨터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는 깔끔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크기 그리고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제품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어서 야외에서 노트북과 함께 사용할 휴대성 좋은 메모리 카드 리더기를 찾으시는 사진작가나 드론 촬영 작가분들에게 유그린(UGREEN) 4in1 메모리 카드 리더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