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시장은 크게 소니와 애플 그리고 보스 3개의 회사가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 소니의 경우에는 음향기기 제작에 오랜 노하우를 가지고 있어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품질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고 라인업의 종류도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역대 소니의 제품 중에서 가장 가벼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소니 WH-CH720N을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니 WH-CH720N의 가장 큰 장점은 무게가 192g으로 역대 소니의 노캔 무선 헤드폰 중에서 가장 가벼운 편입니다. 그래서 크게 부담 없이 데일리로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소니 WH-CH720N의 또 다른 특징은 하이엔드 제품들처럼 터치 방식이 아니라 보스(BOSE)의 제품들처럼 직관적인 물리버튼을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 WH-CH720N의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그리고 블루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모두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이어서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니의 제품들은 주로 화이트 계열의 완성도가 높은 편이어서 추천합니다.
소니 WH-CH720N의 음질적인 특징을 확인해 보면 30mm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40mm가 아니라는 점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DSEE 고음질 업스케일링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소니 WH-CH720N에는 피드 포워드와 피드백 마이크 그리고 통합 프로세서 V1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강력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실제로 체험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소니 WH-CH720N은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35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급속 충전 기능을 이용해서 10분 정도 충전하면 최대 4.5시간 정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비행기를 타고 이동할 때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소니 WH-CH720N에는 유선 연결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배터리가 완전히 소진되어도 MP3 플레이어 등에 유선으로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없어서 사실 많이 사용되는 기능은 아닙니다.
소니 WH-CH720N는 멀티 포인트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두 대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노트북 등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은근히 유용한 기능 중의 하나입니다.
소니 WH-CH720N의 국내 출시 가격은 199,0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오픈 마켓에서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노캔 성능만 확실하다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근처 소니 스토어에서 한 번 청음을 해 보신 후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