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사무용 키보드 끝판왕! 앱코 KN20C 무접점 추천 후기! 가격은?

반응형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키보드는 작동 방식에 따라서 멤브레인이나 기계식 그리고 무접점 등 다양한 형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계식 키보드들이 인기가 많은 편이지만 보글거리는 키감이 장점인 무접점 키보드들도 마니아가 적지 않은 편입니다. 그럼 이번 후기에서는 상대적으로 피로감이 적은 45g 키압의 정전용량 무접점 스위치를 탑재해서 사무용 환경에 최적화되었다는 평가받는 앱코 KN20C 삼색사출 PBT 무접점 키보드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108키 풀배열 키보드

2. 무접점 스위치

3. 한글 삼색 사출 PBT 키캡

4. 리얼 RGB LED

5. 체리 스테빌라이저

6. 알루미늄 보강판

7. 다나와 최저가  21만원

 

깔끔한 패키지와 부족함 없는 구성품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박스는 세련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면에는 주요 특징을 한 문장으로 설명해주는 3 SHOOTING OUT PBT RGB KEYBOARD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에는 1,680만 컬러의 리얼 RGB가 탑재되었고 LED 모드는 단축키를 통해서 간단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5g의 키압을 가진 정전용량 무접점 스위치가 내장되었는데요. 적절한 수준의 구분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장시간 사용해도 상대적으로 피로감이 적은 편입니다.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는 사무직이나 게이머들에게 적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레이아웃과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KN02C라는 텐키리스 버전도 같이 출시되었기 때문에 자신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특징을 확인해 보글거리는 키감과 높은 내구성을 제공하는 정전용량 무접점 스위치와 해외에서만 하단 한글 삼색 사출 디자인 그리고 리얼 RGB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색상은 화이트로 제작되었고 크기는 442 x 133 x 38mm이고 무게는 1.06kg입니다. 참고로 레이아웃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108키로 제작되었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설명서가 한 장 동봉되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와 LED 기능키가 안내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패브릭 소재로 마무리된 화이트 색상의 USB-C 케이블도 하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1.8m로 일반적으로 책상 위에서 사용하기에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벨크로 테이프가 기분으로 부착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키캡을 제거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리무버와 청소용 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도구들을 이용하면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를 조금 더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 먼지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플라스틱 케이스(루프)도 기본 액세서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덮어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깔끔한 키캡 디자인과 화려한 RGB LED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108키 배열로 제작되었습니다. 숫자 키패드를 포함하고 있어서 문서 작업이 많은 분께 특히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게임용으로 활용하기에 적합한 텐키리스 버전도 같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무게는 981g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적당한 수준의 무게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때 힘으로 밀리는 일이 적은 편입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에는 리얼 RGB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1680만 컬러를 표현할 수 있어서 상당히 화려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이고 야간에도 각종 작업을 하거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에는 적절한 수준의 입력 시간과 구분감을 살려서 장시간 사용해도 상대적으로 피로감이 적은 45g 키압의 정전용량 무접점 스위치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소음도 크지 않은 편이어서 사무실에서 사용할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에는 크림 베이지와 팁 옐로우 그리고 딥 블루로 구성된 삼색 사출 키캡이 적용되었습니다. 디자인적인 완성도가 높은 것은 물론이고 PBT로 제작되어서 손으로 만지는 느낌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키보드를 사용할 때 가장 스트레스를 받는 요소 중의 하나는 바로 스테빌라이저의 완성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에 탑재된 체리 스테빌라이저는 윤활처리가 잘 되어서 있어서 만족감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특히 내부에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마감되어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리고 키캡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면 FN 키와의 조합을 통해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기능키가 준비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키캡의 아래쪽에 관련 내용이 표시되어 있어서 매번 설명서를 참조할 필요는 없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인디케이터 LED들은 방향키의 위쪽에 배치되어 있고 화이트 컬러로 마무리되어서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에는 커스텀 레이어를 활성화할 수 있는 M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편리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오른쪽 위에 볼륨 조절과 계산기를 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 멀티미디어 키가 추가로 장착되었다는 점입니다. 상당히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바닥 역시도 깔끔한 스타일의 화이트 컬러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는 시리얼 번호와 제조 연월이 인쇄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모서리 부분을 살펴보면 높낮이 받침과 함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게감도 적절한 편이어서 책상 위에서 미끄러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옆면 중앙에는 USB C타입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커넥터의 방향에 상관없이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자의 깊이가 제법 깊은 편이어서 호환되는 케이블이 종류는 제한적입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를 옆면에서 살펴보면 스텝 스컬처2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형태 중에 하나라서 편안한 타이핑을 할 수 있습니다.

 

보글거리는 부드러운 키감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를 실제로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정리해 보면 우선 탈착식 USB-C 케이블이 적용되어 있어서 책상 위를 청소해야 하는 상황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목의 피로도에 따라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앱코 ARC1 풀배열 아크릴 팜레스트를 추가 구매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키감은 상당히 보글보글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적절한 구분감이 있지만 키압이 45g으로 상대적으로 가벼운 편이고 특히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보강판이 사용되어서 장시간 타이핑을 해도 크게 피로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Fn + F9 입력 조절 단축키를 이용해서 3단계(하이 3.0mm, 미들 2.2mm, 로우 1.6mm)로 입력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 부분입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는 숫자 키패드를 포함한 풀배열로 제작되었습니다. 텐키리스 제품과 비교하면 책상 위의 공간을 조금 더 차지할 수는 있지만 숫자 입력이 많은 문서 작업을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인 배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오른쪽 위에 배치된 멀티미디어 키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었는데요. 볼륨은 물론이고 계산기를 바로 실행시킬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에는 1,680만 컬러의 리얼 RGB LED가 탑재되었습니다. 단축키 조합으로 간단하게 색상이나 발광 패턴을 변경할 수 있고 시각적인 만족감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는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보글거리는 느낌의 키감을 제공하는 45g 무접점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어서 장시간 문서 작업을 해도 상대적으로 피로감이 적은 편입니다. 그래서 사무직 직장인들에게 적합합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작업을 해야 하는 디자이너들이 활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크림 베이지와 딥 옐로우 그리고 딥 블루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PBT 삼중 사출 키캡의 깔끔한 디자인과 촉감은 디자이너들도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는 모든 키 무한 동시 입력과 폴링레이트 1,000Hz를 지원해서 게임 용도로도 부족함 없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리얼 RGB LED를 탑재해서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습니다.

 

 

앱코 KN20C 무접점 키보드의 특징은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피로감이 적은 45g 무접점 스위치를 탑재해서 보글거리는 키감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삼중 사출 키캡의 디자인과 완성도도 높은 편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리얼 RGB LED의 화려함도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무용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앱코 KN20C 삼색사출 PBT 무접점 키보드를 추천합니다.

 

다나와에서 최저가 확인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