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항공 샷을 촬영하기 위해서 큰 비용을 들여서 헬리콥터를 이용해야만 했습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드론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서 프로는 물론이고 아마추어들도 간편하게 다양한 항공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가장 앞선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DJI에서 매빅3 프로(Mavic 3 Pro)라는 트리플 카메라 시스템을 갖춘 제품을 공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4/3 CMOS 핫셀블라드 Hasselblad 카메라 탑재
2. 듀얼 망원 카메라 내장
3. 최대 비행시간 43분
4. 전방위 장애물 감지 기능 제공
5. 최대 15km HD 동영상 전송
DJI 매빅3 프로(Mavic 3 Pro)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간단하게 보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참고로 무게는 958g이고 최대 비행시간은 43분으로 일상적인 목적이라면 크게 부족하지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24mm Hasselblad 카메라와 48MP 1/1.3” CMOS 70mm 미디엄 망원 카메라 그리고 12MP 1/2” CMOS 166mm 망원 카메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채로운 화각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4K/120fps 영상과 Apple ProRes도 지원을 합니다. 본격적인 상업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는 전문가를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TB SS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DJI 매빅3 프로(Mavic 3 Pro)에는 5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고 최대 비행시간은 43분 최대 호버링 시간은 37분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조금 차이가 있겠지만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는데 불편하지는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DJI 매빅3 프로(Mavic 3 Pro)에 탑재된 8개의 광각 비전 센서를 이용해서 전방위 장애물 잠지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비행경로로도 계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웨이포인트 비행과 크루즈 컨트롤 그리고 고급 RTH와 같은 자동 비행 경험도 제공합니다.
DJI 매빅3 프로(Mavic 3 Pro)는 DJI O3+ 기술을 이용해서 1080p/60fps 영상을 라이브로 최대 15km까지 전송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직관적으로 드론을 제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DJI 고글과 DJI RC Motion 2와 함께 사용하면 FPV 비행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조금 더 익사이팅한 경험을 하기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DJI 매빅3 프로(Mavic 3 Pro)의 트리플 카메라를 이용해서 촬영한 사진들이 같이 업로드되었는데요. 핫셀블라드 인수 이전에도 사진이나 동영상 품질이 뛰어난 편이었지만 이제는 거의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여준다고 판단되었습니다.
DJI 매빅3 프로(Mavic 3 Pro)의 가격을 살펴보면 DJI RC 포함 모델이 262만원, 추가 배터리가 포함된 플라이 모어 콤보가 331만원 그리고 DJI RC Pro 포함 모델이 포함된 제품이 420.1만원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콤보 제품이 593.23만원입니다.
DJI 매빅3 프로(Mavic 3 Pro)는 전문가를 타겟으로 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3개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다양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물론 가격이 조금 부담되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스펙을 생각해 보면 어느 정도는 납득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