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러 대의 데스크톱PC와 노트북 그리고 스마트폰을 동시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간편한 데이터 공유를 위해서 NAS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시놀로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 나스에서 사용하던 하드디스크를 컴퓨터에 연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HDD를 컴퓨터에 인식시키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하드디스크(HDD)를 NAS에서 분해서 컴퓨터에 연결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관한 지식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이라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PC에서 컴퓨터 관리의 디스크 관리를 확인해 보면 여러 개의 파티션으로 나누어진 하드디스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때 파란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한 후에 볼륨 삭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파란색 부분을 모두 제거해야 합니다. 그러면 하드디스크의 모든 부분이 할당되지 않음 상태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할당되지 않음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새 단순 볼륨을 선택하고 최대 용량을 선택해 주고 포맷을 진행해주면 나스에서 사용하던 하드디스크를 컴퓨터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놀로지 NAS에서 사용하던 하드디스크(HDD)를 컴퓨터로 옮겨서 인식시키는 방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윈도우 11의 컴퓨터 관리 기능만 활용할 줄 알면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만약 시놀로지 NAS에서 하드디스크 관련 오류가 발생한다면 컴퓨터로 옮겨서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와 같은 도구를 이용해서 한 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