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노트북까지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디바이스들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제품들을 충전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어댑터들이 출시되기 시작했고 특히 질화갈륨(GaN) 기반의 제품들은 크기도 정말 작아졌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LG전자에서 65W GaN 접지 PD 충전기인 LP65WGC20P가 공개되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리뷰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전자 65W GaN 접지 PD C타입 충전기의 크기는 상당히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TA845와 거의 유사한 사이즈인데요. 부담 없이 노트북과 함께 휴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무게는 약 116g으로 측정되었는데요. 내부에 각종 부품이 가득 차 있는듯한 느낌이어서 크기를 생각하면 조금은 묵직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래도 크기가 작아서 휴대성에 문제는 없습니다.
LG전자 65W GaN 접지 PD C타입 충전기는 화이트와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구매 링크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32,300원(회원할인가)인데요. 블랙 제품은 가격이 조금 더 비쌉니다.
https://www.lge.co.kr/care-accessories/laptop/eay65910801
뒤쪽을 살펴보면 LG전자 65W GaN 접지 PD C타입 충전기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모델명은 LP65WGC20P-EK이고 입력은 프리볼트를 지원해서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력은 최대 65W를 지원하고 PPS 규격도 준수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65W GaN 접지 PD C타입 충전기의 장점 중의 하나는 접지 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역시 접지 기능을 지원하는 벽 단자가 멀티탭에 연결하면 조금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트북 상판에 전기가 흐르는 듯한 느낌이 들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LG전자 65W GaN 접지 PD C타입 충전기에는 하나의 USB-C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USB-C TO C 케이블은 제공되지 않으니 별도의 제품을 추가 구매해야 합니다.
LG전자 65W GaN 접지 PD C타입 충전기의 크기는 상대적으로 콤팩트한 느낌이어서 멀티탭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다른 콘센트와 크게 간섭이 생길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질화갈륨(GaN) 기반 어댑터들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65W GaN 접지 PD C타입 충전기에 다양한 제품들을 물려서 충전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우선 갤럭시 S22 울트라의 경우에는 최대 20W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LG 그램 16의 경우에는 최대 57W 정도로 충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회사의 제품이라서 빠르게 충전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충전 속도의 경우에는 제품이나 배터리 상태에서 차이가 크게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LG전자 65W GaN 접지 PD C타입 충전기는 장단점이 분명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장점은 LG전자라는 대기업에서 출시한 제품이기 때문에 믿을만한 성능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그렇지만 같은 성능 대비 서드파티 제품과 비교해서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라는 점은 단점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더 안전한 어댑터를 찾는 분들에게 LG전자 65W GaN 접지 PD C타입 충전기를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