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에서 출시하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가끔 스타트업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혁신적인 가전들이 종종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비싸지만, 대기업답게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국내 최초로 27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액자형 인테리어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에어컨의 핵심은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기는 폭과 높이는 652mm로 정사각형 형태이고 두께는 158mm입니다. 작은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에어컨의 특장점은 국내 최초로 27인치 FULL HD 해상도의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디지털 액자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에어컨으로 설계된 제품이라서 위와 같이 깔끔하게 정리할 수는 없고 별도의 배관 커버 마감이 필요합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에어컨의 아트 스크린 디스플레이에서는 명화나 라이브 이미지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소중한 추억이 담긴 여행이나 가족사진 등을 띄워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디지털 액자를 부모님 댁에 설치해서 이러한 형태로 활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에어컨은 스마트폰의 미러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화면을 27인치 디스플레이에 띄워놓을 수 있습니다. LG전자에서는 공부나 홈트레이닝 용도로 활용하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7인치 디스플레이는 에어컨 전용 위젯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큰 화면으로 실내의 온도와 습도 그리고 에어컨의 냉방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참고로 전력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에어컨은 구조적인 특징 때문에 전면으로 바람을 보낼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3가지 방향으로 바람을 보내주는 3D 바람 기능이 탑재되었고 일종의 간접 바람이라서 크게 부담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에어컨에는 스마트케어와 자동 청정 관리 그리고 셀프 청정 관리와 같은 기능들이 탑재되어서 조금 더 편리하게 관리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참고로 냉방 성능을 살펴보면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한 실외기가 적용되었고 냉방면적은 22.8제곱미터(7평형)로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그 외에도 극세필터+, 열교환기 세척, AI 건조, UV LED 팬살균과 같은 기능도 지원합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에어컨은 SQ07EDETHS1(300만원)과 SQ07EDETHS2(295만원)라는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LG전자 홈페이지에서는 여러 할인 혜택이 제공되고 있어서 가격은 구매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에어컨은 상당히 재미있는 컨셉트의 제품이고 디지털 액자 기능만 독립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한 부분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인테리어를 조금 더 강조해야 하는 장소에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