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오랜 시간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는 가장 기본적인 컴퓨터 입력 장치입니다. 그리고 마우스는 키보드와는 다르게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가능하면 무선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이번 리뷰에서는 블루투스 5.0와 2.4G를 모두 지원하는 가성비 좋은 무선 마우스 유그린(UGREEN) MU101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구성의 패키지!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의 박스는 심플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직구를 통해서 구매되는 제품의 특성상 패키지에 손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복잡한 구조의 제품은 아니라서 마우스 자체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의 스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블루투스 5.0과 2.4G 듀얼 모드를 지원하고 최대 10미터(15미터:2.4G) 거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DPI는 1000, 1600, 2000, 400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의 주요 특징을 확인해 보면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서 그립감이 좋은 편이고 저소음 버튼이 탑재되어서 사무실이나 도서관과 같은 조용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사용자 설명서가 한 장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어려운 제품은 아니지만 블루투스 연결 방법 등이 설명되어 있으니 한 번 정도는 자세하게 읽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는 인체공학적인 자연스러운 곡선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장시간 사용을 해도 피로감이 상대적으로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표면의 마감처리도 좋은 편이어서 만지는 느낌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의 무게는 배터리를 제외하고 80g 정도로 측정되었습니다. 건전지의 무게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일상적으로 사용하는데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를 위쪽에서 살펴보면 비대칭 형태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른손잡이들만 사용할 수 있고 왼손을 주로 사용하는 분들은 좌우대칭형 마우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의 버튼들은 소음이 적은 편이어서 사무실과 같은 조용한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위치 버튼을 통해서 블루투스와 2.4G 무선을 전환할 수 있고 LED의 색상을 통해서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색:2.4G, 파란색:블루투스)
바닥을 살펴보면 위아래에 마우스 피트가 부착되어 있어서 책상 위에서 부드럽게 미끄러지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필름이 부착되어 있으니 사용할 때 제거해야 합니다.) 그리고 최대 4000DPI를 지원하는 광학 센서와 전원 스위치 그리고 DPI 전환 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의 건전지 커버를 분리하면 2.4G USB 수신기가 수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AA 사이즈의 건전지는 패키지에 동봉되어 있지 않으니 저렴한 제품으로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의 2.4G USB 수신기는 상당히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데스크톱 PC나 노트북에 부담 없이 크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의 옆면을 살펴보면 뒤로와 앞으로 가기 버튼이 배치되어 있고 엄지손가락이 닿는 부위는 그립감을 높여주는 패턴이 각인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옆면 버튼이 없는 마우스들은 사용하기 조금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한 사용 방법!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AA 사이즈의 건전지를 구매해서 장착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 블루투스 5.0이나 2.4G 무선 중에서 연결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 중의 하나는 바로 그립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손바닥에 착 감기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는 2.4G 무선 연결 방식을 제공합니다.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동작해서 수신기만 USB 포트에 장착하면 사용자가 연결 방법을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면 2.4G USB 수신기를 장착하지 않고도 무선으로 노트북과 같은 장비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요. 스위치 버튼을 눌러서 LED가 파란색으로 깜빡이면 노트북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해서 UGREEN BLE Mouse를 검색해서 연결해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블루투스 기능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를 이용해서 빠르고 간단하게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그린(UGREEN) MU101 무선 마우스는 장단점이 분명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블루투스와 2.4G 두 가지 방식의 무선 연결을 지원해서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직구로 구매하는 제품의 특성상 배송 시간이 오래 걸리고 패키지가 손상될 수도 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성비 좋은 무선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유그린(UGREEN) MU101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