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언팩 2023에서 공개된 제품은 폴드5와 플립5 그리고 탭S9와 워치6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마 가장 관심을 적게 받는 제품은 바로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인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제품은 아니지만 골프라는 취미를 가진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6 클래식 간단 후기 살펴보기!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은 43mm와 47mm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워치6 클래식 실버 색상에 녹색의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스포티함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 43mm : 55만 9천원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 47mm : 52만 9천원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의 옆면을 살펴보면 버튼에도 역시 녹색의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워치6는 워치5 프로와는 다르게 회전식 물리 베젤이 적용되어서 아날로그적인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의 배터리 성능을 살펴보면 AOD를 켜고 끄는 것에 따라서 최대 30시간에서 40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정도라면 크게 스트레스를 받을 일은 적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의 스트랩을 살펴보면 우선 실리콘 소재로 제작되었고 격렬한 운동 중에도 스마트워치가 손목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2개의 고리를 이용해서 고정하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에는 삼성 바이오액티브(BioActive)센서가 탑재되어서 수면 관리와 피트니스 코칭, 심장 건강 모니터링, 생기주기 예측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100개 이상의 운동을 기록할 수 있고 불규칙 심장 리듬 알림 기능도 내장되었습니다.
그리고 원 클릭 밴드가 적용되어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스트랩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편리한 기능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트랩의 종류는 상당히 다채로운 편입니다.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이 일반적인 버전과 가장 큰 차이점은 골프존의 스마트 캐디라는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따로 설치하려면 매달 요금을 내야 하는 구독 서비스에 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골프 에디션 전용 워치 페이스와 스트랩이 제공되다는 점도 차별점입니다. 워치6 클래식 골프 에디션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골프를 즐기는 분들에게 적합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추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사전예약 기간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