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중국 회사들을 중심으로 가성비 좋은 무선 커스텀 키보드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현재도 50만원 ~ 100만원을 호가하는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기는 하지만 10만원 이하에서 풀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고 뉴비들이 어렵지 않게 진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Epomaker Shadow-X라는 무선 커스텀 키보드가 공개되었는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pomaker Shadow-X 커스텀 키보드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와 여분의 키캡와 스위치 그리고 2.4GHz 무선 수신기, 케이블, 키캡/스위치 리무버가 제공됩니다. 크게 처음 커스텀 키보드를 접하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Epomaker Shadow-X 커스텀 키보드는 70% 레이아웃 배열을 지원합니다. F열이라고 불리는 펑션키가 제거된 형태인데요. 디자인은 괜찮지만, 실제 사용하는 데는 약간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유행하고 있는 메탈 노브와 컬러 스크린을 탑재했습니다. 그 외에도 키보드의 위치에 상관없이 일정한 타건감을 제공하는 가스켓 마운트를 채택했습니다.
Epomaker Shadow-X 커스텀 키보드에는 3,000mAh 용량의 배터리가 탑재되었고 요즘에 유행하고 있는 블루투스 5.0과 2.4GHz 무선 그리고 유선 3가지 연결 방식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필요에 따라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pomaker Shadow-X 커스텀 키보드는 현재 단일 색상으로만 판매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PBT 키캡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패턴을 변경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Epomaker Shadow-X 커스텀 키보드에는 1.06인치 컬러 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시간이나 날짜 그리고 배터리 상태 등을 표시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커스텀이 가능한 것인지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Epomaker Shadow-X 커스텀 키보드의 바닥은 심플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고 커스텀 키보드에는 찾아보기 힘든 각도를 변경할 수 있는 지지대가 배치되어 있다는 점이 독특한 부분입니다.
Epomaker Shadow-X 커스텀 키보드는 핫스왑이 가능하기 땜누에 자신의 취항에 맞춰서 스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스위치는 Epomaker Flamingo Switch, Gateron Pro Yellow Switch, Epomaker Budgerigar Switch, Epomaker Bluebird Switch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Epomaker Shadow-X 커스텀 키보드의 가장 놀라운 부분은 스위치와 키캡을 모두 포함한 패키지의 가격이 $79.99(약 10.5만원)이라는 점입니다. 현재는 프리오더를 통해서 공식 홈페이지나 알리 익스프레스 등에서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커스텀 키보드에 처음 입문하고 싶으신 분들은 구매를 한 번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