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애플워치9 출시일과 가격 살펴보니? 에르메스 밴드의 디자인은?

반응형

 

애플의 애플워치 시리즈는 스위스 시계 산업 전체보다 규모가 큰 편이고 전 세계적으로 총 1억 이상 판매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Apple Watch Series 9이 공개되었는데요. 옆그레이드라는 평가가 있기도 하지만 아이폰에서 사용할 고성능 스마트워치를 찾는 분들에게는 대안이 없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들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의 특징은 한 장의 이미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제가 가장 주목했던 부분은 바로 더블 탭 제스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접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강력한 Neural Engine 덕분에 시리(Siri) 요청들이 온비다이스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클라우드를 거치지 않기 때문에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정밀하게 아이폰을 찾을 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에는 새로운 시계 칩인 S9 SiP가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새로운 4코어 Neural Engine을 탑재해서 이전 세대 제품인 시리즈8과 비교해서 2배 빨라진 머신 러닝 속도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약 1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을 제공합니다. 사실 애플워치의 동작속도는 삼성의 갤럭시 워치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쾌적한 편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의 색상을 살펴보면 41mm와 45mm 크기의 알루미늄 케이스의 경우에 는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실버, 프로덕트 레드와 함께 새로운 핑크 컬러가 출시될 예정이고 스테인리스 스틸 케이스의 경우에는 골드, 실버, 그래파이트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에는 시리즈8 대비 2배 향상된 2000니트의 밝기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햇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시인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야외 활동이 많은 분께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외에도 1니트까지 밝기를 낮출 수 있어서 극장이나 이른 아침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의 가장 혁신적인 부분은 새로운 더블 탭 제스처가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전화 수신이나 타이머 정지 음악 재생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손을 사용하기 어려운 순간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스처의 구현은 새로운 Neural Engine과 가속도계 그리고 자이로스코프, 광학 심박 센서의 조합으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에는 watchOS 10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특히 신규 시계 페이스들이 추가되었는데요. 특히 스누피의 경우에는 가만히 있는 것이 아니라 계속 움직여서 상당히 귀엽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고 자전거를 타는 분들의 경우에는 파워 미터와 스피드 센서 그리고 케이던스 센서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현재 운동 수치와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요즘과 같은 계절 사이클을 타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나침반 경유지와 지도 기능은 아웃도어 활동을 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의 밴드는 구아바 솔로 루프와 미드나이트 스포츠 루프, 올리브 솔로 루프 등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어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레이 파인우븐 모던 버클 밴드와 그린 파인우븐 마그네틱 링크와 같은 제품들은 재활용 원료로 제작되어서 탄소를 적게 배출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애플에서는 탄소 중립을 위해서 가죽 제품들을 퇴출시켰습니다.

 

 

 

그리고 나이키 스포츠 밴드는 32% 이상의 재활용 불화탄성중합체 소재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Nike 스포츠 루프는 이전 시즌에 사용된 원사를 다시 활용했다고 합니다. 환경 보호를 앞장서고 있는 기업답게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Hermès(에르메스) 밴드의 경우에는 브리동, 킬림, 트윌 점프, 투알 아쉬 총 4가지 모델로 제작되었는데요. 직물로 제작되었다는 점이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가죽이 아니라는 점은 아쉽지만 이제 시대가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의 가격을 살펴보면 알루미늄 케이스 모델은 41mm(599,000원부터), 45mm(639,000원부터)로 구성되어 있고 스테인리스 스틸 모델은 41mm(999,000원부터), 45mm(1,069000원부터)입니다. 밴드에 따라서 차이가 크게 나는 편이고 당연하지만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9의 한국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는 온라인에서는 바로 주문할 수 있고 매장 판매는 9월 22일부터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도 아마도 조만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