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 발표! 스펙과 가격 살펴보니?

반응형

 

태블릿이나 노트북 제품들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전설처럼 내려오는 병이 있으니 바로 서피스병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되는 서피스라는 제품군 중의 하나는 반드시 구매해야지만 호전되기 때문에 많은 분을 고민하게 만드는 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서피스병을 완치시킬 수 있는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의 스펙을 살펴보면 13세대 인텔 i7-1370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50 노트북 그래픽카드(일부 모델은 인텔 아이리스 Xe 탑재)를 탑재했습니다. 메모리는 16GB/32GB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스토리지는 512GB와 1TB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과 비교하면 부족할 수 있겠지만 여러 콘텐츠 편집 작업을 할 때 크게 부족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스펙에서 재미있는 부분은 Intel® 3세대 Movidius 3700VC VPU AI Accelerator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인공지능 관련 작업에서 어느 정도의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가 독특한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는 이유는 Dynamic Woven Hinge를 이용해서 노트북과 태블릿의 중간 정도에 위치한 사용성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노트북 모드, 스테이지 모드, 스튜디오 모드로 구분해서 사용할 수 있어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지만 어떤 사용자에게는 불필요한 요소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 전에 자신의 사용 시나리오를 면밀하게 시뮬레이션 해보아야 합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에는 14.4인치 PixelSense™ Flow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2400 x 1600의 해상도와 최대 120Hz의 새로 고침 빈도를 제공합니다. 특히 3:2 비율로 제작되어서 문서 작업이나 각종 콘텐츠 편집 작업을 할 때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지만 상대적으로 동영상을 감상할 때에는 레터박스 때문에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판매되는 Surface 슬림 펜 2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고 당연하게도 10포인트 멀티 터치도 지원합니다.

 

 

그리고 크기는 323 x 230 x 22mm이고 무게는 아이리스 Xe 탑재 모델이 1.89kg,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탑재 모델이 1.98kg입니다. 독특한 형태의 힌지를 탑재한 제품치고는 콤팩트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의 입출력 포트를 살펴보면 2개의 썬더볼트4를 지원하는 USB4 포트와 USB-A 3.1 그리고 마이크로SDXC 카드 리더기, 3.5mm 헤드폰 잭, Surface Connect 포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확장성은 크게 부족하지 않으리라고 예상합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시작 모델이 $1,999(약 267만원)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사실 서피스 시리즈의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고 부담이 되는 분들은 가끔 풀리는 쿠팡발 특가를 기다려야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서피스 랩탑 스튜디오2는 노트북과 태블릿의 중간 정도에 위치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어정쩡한 제품이라고 판단할 수 있고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딱 맞는 폼팩터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사용 목적으로 미리 정확하게 파악한 후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피스병은 확실하게 완치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