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드론 시장은 중국의 DJI가 지배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DJI 제품들의 재미있는 부분은 라인업이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어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249g의 가벼운 무게를 갖춘 DJI 미니4 프로(DJI Mini 4 Pro)가 발표되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JI 미니4 프로(Mini 4 Pro)의 가격을 살펴보면 DJI RC-N2 포함 모델은 93만원, DJI RC 2 포함 모델은 107만원, 플라이 모더 콤보는 129만원, 플라이 모어 콤보 플러스는 137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하지는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DJI 미니4 프로(Mini 4 Pro)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와 조종기 그리고 배터리와 예비 프로펠러, 나사, 스크루드라이버, 각종 케이블, 짐벌 보호대, 프로펠러 홀더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DJI 미니4 프로(Mini 4 Pro)의 가장 큰 장점은 249g 미만의 무게로 제작되었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간단하게 접어서 휴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동이 잦은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JI 미니4 프로(Mini 4 Pro)는 두 개의 배터리 옵션을 제공합니다. 우선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는 2590mAh 용량을 갖추었고 34분 정도 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 플러스는 3850mAh 용량으로 약 45분 정도 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플러스 배터리는 EU 국가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아마도 무게 때문에 제한되는 것을 보입니다.
DJI 미니4 프로(Mini 4 Pro)에는 48MP 1/1.3인치 CMOS 센서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4K/60fps HDR 트루 버티컬 촬영을 지원합니다. 이미지 품질적인 부분에서는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DJI O4 동영상 전송 기능을 탑재해서 최대 20km 범위에서 1080p/60fps 라이브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가장 이상적인 경우를 상정한 거리이기 때문에 항상 주의를 해야 합니다.
DJI 미니4 프로(Mini 4 Pro)에는 시리즈 최초로 전방위 감지 시스템이 채택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하고 유연하게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드론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특징입니다.
DJI 미니4 프로(Mini 4 Pro)에는 새로운 ActiveTrack 360°과 MasterShot, QuickShot, 하이퍼랩스, 파노라마, QuickTransfer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더욱 역동적인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LightCut 앱으로 동영상을 바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DJI 미니4 프로(Mini 4 Pro)는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어서 우수한 휴대성을 갖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모델은 전방위 장애물 감지 기능과 최대 20km까지 1080p/60fps 라이브 영상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래서 해외여행과 같이 짐을 줄여야 하는 상황에서도 멋진 항공샷이 필요한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