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 FE 시리즈는 공개했습니다. 제품은 갤럭시 S23 FE 스마트폰과 갤럭시 탭 S9 FE 태블릿 그리고 갤럭시 버즈 FE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빠르게 한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은 바로 갤럭시 버즈 FE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FE의 충전 케이스는 갤럭시 버즈2 프로와 같은 형태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충전 케이스의 케이스들은 서로 호환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은근히 유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FE의 색상은 그라파이트와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제작되었는데요. 그리고 이전의 갤럭시 버즈 시리즈와는 다르게 귀에 조금 더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FE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강력한 성능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과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노캔의 성능이 정확히 어느 정도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3개의 마이크를 활용한 자동 빔포밍과 AI 기반의 소음 제거 기술이 탑재되어서 선명한 통화 음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터리 사용 시간을 살펴보면 ANC 기능을 켠 상태에서 최대 6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최대 21시간까지 늘어납니다.
갤럭시 버즈 FE의 가격은 11만 9천원으로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특히 오토 스위치 기능을 지원해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그리고 워치나 TV 등에서 자동으로 전환이 되기 때문에 삼성의 제품들로 생태계를 구성하신 분들에게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