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전자에서는 FE(Fan Edition, 팬 에디션)이라는 제품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약간은 가성비 포지션이라서 비용적인 부담을 조금 줄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갤럭시 S23 FE와 갤럭시 버즈 FE 그리고 갤럭시 탭 S9 FE+이 공개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출시를 앞둔 태블릿에 대해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탭 S9 FE+의 스펙을 살펴보면 삼성 엑시노스 1380 프로세서(AP)와 8GB/12GB LPDDR4X 램 그리고 128GB/256GB UFS 2.2 스토리지를 탑재했습니다. 중급형 정도의 성능을 제공하는 태블릿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독특하게도 IP68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탭 S9 FE+의 색상은 민트, 실버, 그레이, 라벤더 4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태블릿 제품군 중에서는 상당히 컬러가 다채로운 편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던 색상이 국내에 출시될지는 미지수입니다.
갤럭시 탭 S9 FE+에는 12.4인치(315cm) 크기의 WQXGA(2560 x 1440)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고 90Hz를 지원합니다. 중보급형 라인업의 제품이라서 AMOLED가 채택되지는 않았습니다.
갤럭시 탭 S9 FE+의 뒷면을 살펴보면 4,096 필압을 지원하는 S펜을 자석으로 부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듀얼 카메라가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QR코드 등을 읽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10,09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했고 최대 20시간 정도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탭 S9 FE+의 크기는 285.4 x 185.4 x 6.5mm이고 와이파이 버전 기준으로 무게는 627g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큰 편이라서 무게가 가볍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갤럭시 탭 S9 FE+은 S펜을 이용해서 정밀하게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대학생 혹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기를 하지 않더라도 조작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S9 FE+는 키보드 갤럭시 탭 S9 시리즈 북커버와 슬림 키보드 북커버 그리고 스마트 북커버,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과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활용도가 높기는 하겠지만 정품 액세서리들의 가격이 만만치는 않습니다.
갤럭시 탭 S9 FE+의 국내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갤럭시 버즈 FE가 바로 출시된 것을 생각해 보면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미국 출시 가격은 $449(약 6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래서 국내에도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