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넓은 크기의 트랙패드를 탑재해서 별도의 장치 없이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본격적인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마우스가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서는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는 강렬할 컬러의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팝 마우스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심플한 구성의 패키지!
로지텍 팝 마우스(POP MOUSE)의 박스는 심플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구매한 제품의 색상은 블라스트(옐로우)이고 데이드림(민트) 컬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필요나 취향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스의 뒷면을 살펴보면 로지텍 팝 마우스의 특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선 별도의 이모지 버튼이 탑재되었고 일반 모드와 고속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스마트휠이 탑재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블루투스 5.1 LE를 지원하고 로지 볼트 USB 수신기를 통해서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ogi Bolt USB 수신기를 별도로 구매해야 합니다.
컬러풀한 색상의 디자인!
로지텍 팝 마우스의 색상의 상당히 컬러풀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어떤 분들에게는 너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반대로 상당히 개성이 강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뒤쪽에 별도의 이모지 버튼이 탑재되어 있다는 점이 다른 무선 마우스와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Logitech Options+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전면에 커버를 제거하고 내부를 확인해 보면 AA 사이즈 배터리가 기본으로 수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나의 건전지를 통해서 최대 24개월 정도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 포함 무게는 82g입니다.
로지텍 팝 마우스의 바닥을 살펴보면 로지 볼트와 블루투스 두 가지 방식을 지원한다는 것을 알려주는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지스위치 기능을 지원해서 최대 3개의 기를 연결할 수 있고 내장된 옵티컬 센서는 최대 4,000DPI를 지원합니다.
로지텍 팝 마우스는 휴대성을 중시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옆면을 살펴보면 상당히 날렵하게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그립감이 그렇게 좋다고 이야기할 수는 없고 특히 앞으로, 뒤로 가기 버튼이 없어서 사용할 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연결과 사용 방법!
로지텍 팝 마우스의 블루투스 연결 방법은 간단한 편입니다. 우선 버튼을 짧게 눌러서 기기 1, 2, 3 중에 하나를 선택한 후에 다시 버튼을 길게 누르면 페어링 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최신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작업 표시줄 위쪽에 새 Logi POP 이 발견되었습니다. 라는 팝업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연결 버튼을 눌러서 바로 자신의 노트북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팝 마우스에는 무소음 클릭이 탑재되었습니다. 완전히 무소음이라고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사무실이나 도서관 같은 장소에서 사용하기에 부담이 되는 수준은 아니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참고로 Silent Touch 기술이 탑재되었고 클릭 소음이 90%이상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강력한 전용 소프트웨어!
로지텍 팝 마우스는 Logi Options+라는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서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참고로 마우스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팝업으로 안내됩니다.
로지 옵션 플러스를 설치하면 현재 연결된 로지텍 팝 마우스의 배터리와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배치된 스마트 액션 기능을 이용하면 작업을 일부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로지 옵션 플러스의 버튼 기능을 살펴보면 이모티콘 메뉴에 다른 기능을 할당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뒤로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포인트 및 스크롤과 이지스위치(EASY-SWITCH) 그리고 FLOW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서로 다른 두 대의 컴퓨터에서 로지텍 팝 마우스를 활용하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기능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이 분명한 무선 마우스!
로지텍 팝 마우스는 장단점이 분명한 제품입니다. 우선 컬러풀한 디자인과 컴팩트한 크기 그리고 최대 3대의 기기를 로지 볼트 혹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대로 뒤로 가기 버튼이 없고 그립감이 상대적으로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렵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의 사용 환경을 잘 분석한 후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