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클라우드를 통해서 데이터를 공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애매하게 사이즈가 큰 경우에는 외장하드보다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외장 SSD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회사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이번에 삼성전자에서는 최대 8TB 용량을 제공하는 삼성 T5 EVO 포터블 외장 SSD를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T5 EVO 포터블 외장 SSD는 외장하드보다는 용량 대비 가격이 비싸다고 할 수 있지만 물리적으로 동작하는 모터가 없어서 상대적으로 데이터 안정성이 높은 편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데스크톱 PC는 물론이고 애플 맥OS, 노트북,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T5 EVO 포터블 외장 SSD의 크기는 95 x 40 x 17mm이고 무게는 102g입니다. 외장하드와는 다르게 상당히 콤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어서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는 금속과 고무 재질로 제작되어서 안정적인 그림갑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최대 2미터 높이에서 떨어트려도 동작에 문제가 없을 정도의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내구성이야말로 외장 SSD들의 장점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T5 EVO 포터블 외장 SSD와 같은 제품들은 은근히 발열에 취약한 모습을 종종 보여주는 편입니다. 그래서 T5 EVO에는 최첨단 발열 솔루션이 탑재되었고 Dynamic Thermal Guard를 통해서 표면 온도가 48도 미만으로 유지하도록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삼성 T5 EVO 포터블 외장 SSD는 USB 3.2 Gen1(5Gbp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속도는 순차 읽고 쓰기 모두 460MB/s입니다.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과 비교하면 약간 느린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T5 EVO 포터블 외장 SSD의 출시 용량은 2TB, 4TB, 8TB로 상당히 대용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가격과 출시일이 공개되지는 않았는데요. 그렇게 비쌀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동영상 편집과 같은 대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분들은 한 번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