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싱(Nothing)은 영국에서 칼 페이에 의해서 설립된 IT 스타트업 기업입니다. 국내에는 Phone (2) 스마트폰이나 ear (2)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CMF by Nothing이라는 서브 브랜드를 런칭했고 낫싱 워치 프로(nothing Watch Pro)라는 스마트워치를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낫싱 워치 프로(nothing Watch Pro)의 디자인은 다른 낫싱의 제품들처럼 상당히 세련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색상은 다크 그레이로 마무리되었고 22mm 스트랩의 경우에는 오렌지 컬러 제품도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을 지원해서 운동용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낫싱 워치 프로(nothing Watch Pro)는 블루투스 5.3 방식으로 iOS 13 이상이 설치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8.0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에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13일 정도 사용할 수 있고 통화는 약 18시간 정도 할 수 있는 배터리 성능을 제공합니다. 참고로 배터리 용량은 340mAh입니다.
낫싱 워치 프로(nothing Watch Pro)의 스펙을 살펴보면 1.96인치(4.98cm) AM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요. 해상도는 410 x 502로 완전한 정사각형 형태는 아닙니다. 그리고 최대 600니트의 밝기를 제공해서 야외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기능을 살펴보면 블루투스 통화, 메시지 알림, 전화/음악 제어, 타이머, 스톱워치, 알람, 날씨, 내 전화 찾기, 원격 카메라 제어, 손전등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한국어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낫싱 워치 프로(nothing Watch Pro)에는 심박수와 산소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수면과 스트레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워치에서 지원되는 가장 일반적인 기능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된 GPS를 통해서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달리기와 같은 운동을 할 때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총 110가지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해서 자신의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낫싱 워치 프로(nothing Watch Pro)의 가장 놀라운 부분은 가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약 $69(약 9.1만원)에 출시되었는데요. 디자인을 생각하면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낫싱이라는 회사가 과연 영국이나 혹은 중국회사이냐 하는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독보적인 부분이 있다는 것은 부정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