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 SE 시리즈는 가성비 시리즈로 출시되는 모델로 특히 주머니 사정이 좋지 못한 10대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아이폰 SE4 관련 루머들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소문대로만 출시된다면 중급형 스마트폰 시장을 완전히 장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현재는 신빙성이 낮은 단계이기 때문에 이런 소문이 있다는 정도만 확인하는 용도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SE4의 루머들을 살펴보면 베이스가 되는 모델은 아이폰 14라고 합니다. 최신 아이폰의 경우에는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탑재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노치 디자인과 페이스 아이디도 크게 뒤떨어졌다고 느껴지지는 않는 편입니다.
스펙도 만약 아이폰 14와 같은 Apple A15 Bionic와 6GB LPDDR4X 메모리가 유지된다면 성능적인 부분에서도 크게 부족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아이폰 14는 2022년 9월 7일이 공개된 모델로 생각보다는 최신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SE4의 색상은 루머로는 미드나이트과 프로덕트 레드 그리고 스타라이트와 또 다른 특색이 있는 컬러가 하나 정도 더 출시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주력 제품이 아니라서 이전 세대인 아이폰 SE3와 같이 색상 선택의 폭이 넓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이폰 SE4에는 아마도 6.06인치 Super Retina XDR Display가 탑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애플이라는 회사가 급나누기를 철저하게는 하는 회사라서 디스플레이가 조금 너프될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아이폰 SE4에는 싱글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참고로 SE3는 700만 화소의 제품이 탑재되었었습니다. 아이폰 14가 1,200만 화소였던 것을 생각해 보면 비슷한 성능의 제품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 SE4의 루머에서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은 바로 USB-C의 채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닝 케이블과 비교해서 범용성이 높은 편이어서 충전이 조금 더 자율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 SE4는 현재 루머로만 존재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SE 시리즈가 보통 2년 정도의 간격을 두고 출시되었던 것을 생각하면 출시일은 아마도 2024년 3월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만약 출시 가격이 소문과 같은 $449~499(58만원~65만원)이라면 가성비 스마트폰 시장을 지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