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팀덱(Steam Deck)을 시작으로 에이수스 로그 앨리 (ASUS ROG Ally) 그리고 레노버 리전 고(Lenovo Legion Go)와 같은 휴대용 게임기들은 모두 AMD의 라이젠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준수한 성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인텔의 CPU를 탑재한 MSI Claw A1M라는 제품이 CES 2024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SI Claw 휴대용 게임기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인텔 메테오레이크 프로세서와 인텔 아크 내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했다는 점이 다른 휴대용 게임기와 구분되는 특징입니다.
CPU : Intel® Core™ Ultra 7 155H 프로세서
GPU : Intel® Arc™ Graphics 내장 그래픽카드
메모리 : 16GB LPDDR5-6400
디스플레이 : 7인치 120Hz FHD(1920 x 1080) IPS 레벨 터치스크린
포트 : 썬더볼트4, 마이크로SD카드 리더
배터리 : 53Wh
전원 : 65W PD 충전
무게 : 675g
크기 : 294 x 117 x 21.2mm
보안 : 지문인식 센서
MSI Claw 휴대용 게임기의 디자인은 다른 제품과 크게 치이가 있지는 않지만 아날로그 스틱과 ABXY 버튼에 RGB 미스틱 라이트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점이 차별점입니다. 그래서 어두운 야간에도 불편함 없이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MSI Claw 휴대용 게임기의 내부 구조를 확인해 보면 발열 해소를 위한 2개의 쿨링팬이 탑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3Wh 용량의 배터리를 이용해서 2시간 정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 리뷰들이 나와보아야지만 평갈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면에는 7인치 크기의 FULL HD(1920 x 1080) 해상도 IPS 레벨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었습니다.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지만 과연 고사양의 3D 게임을 플레이할 때 프레임 방어가 될지는 의문입니다.
MSI Claw 휴대용 게임기에는 홀 이펙트 트리거와 조이스틱 등을 내장하고 있어서 직관적인 제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사람마다 손의 크기나 형태가 다양한 편이어서 실제로 잡아 보아야지만 그립감을 제대로 평가할 수 있습니다.
MSI Claw 휴대용 게임기에는 1개의 썬더볼트4 단자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원을 공급받거나 다양한 부가 장치들을 연결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활용성을 높이고 싶으신 분들은 썬더볼트 허브를 추가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직 MSI Claw 휴대용 게임기의 출시일과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비슷한 성능의 제품들의 가격대가 보통 100만원대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보면 비슷한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MSI Claw 휴대용 게임기는 14세대 인텔 메테오프로세서의 성능 여부에 따라서 승패가 결정될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