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출시하는 아이폰은 시리즈마다 4개의 제품이 출시되는데요. 성능과 가격 등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모두 플래그십 포지션이기 때문에 저렴하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런데 유일하게 가성비를 논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아이폰 SE 시리즈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4세대 아이폰 SE4가 출시될 예정이고 이번에 케이스가 유출되었는데요. 관련 루머들을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면에는 6.1인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3세대 제품과 가장 큰 차이점은 터치 아이디를 내장한 홈 버튼이 제거되고 페이스 아이디를 갖춘 노치 디자인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제야 최신 스마트폰과 같은 디자인이 된 것 같습니다.
4세대 아이폰 SE4에는 4,800만 화소의 싱글 카메라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화각은 광각일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아이폰이라서 사진이나 동영상의 품질이 부족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4세대 아이폰 SE4의 옆면을 살펴보면 벨소리, 진동 전환 스위치 대신에 버튼이 탑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15 프로 시리즈처럼 액션 버튼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합니다.
4세대 아이폰 SE4의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통 4~5월 정도에 발표되기 때문에 아마도 한두 달 이내에 공개가 될 수 있는데요. 애플 A16 칩이 탑재되고 여러 부분이 업데이트되어서 가격이 조금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참고로 아이폰 SE3 64GB 모델은 65만원, 128GB 모델은 73만원, 256GB 모델은 88만원에 판매가 된 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