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상향 평준화되고 있는 성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정 수준 이상의 제품들은 크게 다르지 않은 성능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했고 이번에 심박수와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트(Sennheiser Momentum Sport)라는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트의 특징을 살펴보면 심박수 모니터 및 체온 트랙커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특히 IP55 등급의 물 저항력 어쿠스틱 디자인이 적용되어서 운동에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되는 무선 이어폰들의 기본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적응형 ANC 기능도 탑재되어서 시끄러운 헬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운동용 제품을 찾는 분들은 이어 핀이 있는 형태의 무선 이어폰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트는 한 번의 충전으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실행시켰을 때 최대 5.5시간 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고 Qi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충전 케이스를 통해서 최대 1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색상은 블랙과 올리브 그리고 그라파이트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트는 스마트 컨트롤 전용 앱을 통해서 스포트 사운드와 베이스 부스트를 포함 EQ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심박수와 체온을 비롯한 피트니스 트랙킹 기능도 제공합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트는 운동을 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차별화된 심박수와 체온 측정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정밀하게 자신의 운동 강도를 측정해 보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츠의 출시 가격은 $329.95(약 4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심박수와 체온을 측정할 수 있는 센서가 탑재되어서 일반적인 무선 이어폰과 비교하면 비싼 편입니다. 그렇지만 운동에 최적화되어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서 평소에 운동용 스마트워치를 착용하는 것이 불편하셨던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을 만한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한국 정식 출시일과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