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스마트워치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각종 알림을 확인하고 운동량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삼성 혹은 애플처럼 스마트폰 제조사에서 출시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FE라는 가성비 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재 / 색상 : 알루미늄 / 블랙, 힝크 골드, 실버
크기 / 무게 : 39.3 x 40.4 x 9.8mm / 26.6g
디스플레이 : 1.2인치 396 x 396 슈퍼 AMOLED / 풀컬러 AOD
프로세서 : 엑시노스 W920
메모리 : 1.5GB 램 / 16GB 스토리지
배터리 : 247mAh
센서 : 삼성 바이오 액티브 센서, 가속도계, 기압계, 자이로 센서, 지자기 센서, 광센서, GPS
갤럭시워치 FE의 스펙은 위와 같은데요. 스펙은 갤럭시 워치4와 같습니다. 그래서 성능도 비슷한 것으로 예상합니다. 쾌적하지는 않겠지만 일반적인 기능들을 동작시키는데는 크게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갤럭시워치 FE에는 1.2인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워치4 40mm 모델과 같은 크기이기 때문에 손이 큰 성인 남성에게는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풀컬러 AOD 기능을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사파이어 크리스털 글래스가 적용되었습니다.
갤럭시워치 FE는 내장된 센서를 이용해서 수면 패턴과 심장 건강 모니터링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도 혈압과 심전도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동 관련 기능을 확인해 보면 100가지 이상의 운동을 추적할 수 있고 GPS가 내장되어 있다는 점도 런닝을 즐겨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부분입니다.
갤럭시워치 FE의 크기는 39.3 x 40.4 x 9.8mm이고 무게는 26.6g입니다. 크게 불편한 부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크기 때문에 손이 크신 분들은 조금 어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워치 FE의 가격은 와이파이 버전이 $199.99(약 27만원) LTE 버전이 $249.99(약 34만원)입니다. 크게 부담이 되는 편은 아니지만 이제 갤럭시 워치7이 출시되는 시점에 조금은 애매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오픈 마켓에서 가격이 조금 더 안정화되는 것을 기다려 보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미국 출시일은 6월 24일이고 한국 정식 발매 날짜는 결정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