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는 태블릿이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들을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제품들의 성능이 크게 향상됨에 따라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고 특히 키보드와 함께 사용하면 콘텐츠를 생산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종류의 무선 키보드들이 출시되고 있고 이번에 로지텍에서 KEYS-TO-GO 2라는 제품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KEYS-TO-GO 2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의 가장 큰 특징은 자석으로 고정되는 내장 커버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가방에 넣어도 키가 손상될 가능성이 적은 편입니다. 그리고 색상은 그래파이트, 페일 그레이, 라일락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크기는 250 x 105 x 4.35~8.97mm이고 무게는 222g입니다.
로지텍 KEYS-TO-GO 2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의 특징을 살펴보면 78키로 제작되었습니다. 펑션(FN) 키까지 있어서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은 레이아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위를 보면 F1 ~ F3 키가 조금 다르게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애플과 윈도우 그리고 안드로이드 시스템 등의 제품을 최대 3대까지 페어링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KEYS-TO-GO 2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는 코인 셀 배터리를 이용해서 최대 3년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성능 게이밍 기어는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보입니다.
로지텍 KEYS-TO-GO 2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의 가격은 $80(약 11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저렴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3대의 제품을 페어링해서 간편하게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고 특히 별도의 커버가 내장되어 있어서 가방에 넣었을 때 키캡이 파손될 가능성이 적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전문적인 키보드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상당히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