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드에게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은 필수품 이상의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부분은 QCY의 만원짜리부터 수십만원을 호가하는 유명 브랜드의 제품까지 제품의 폭이 상당히 넓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스마트폰과 같은 제조사의 제품들을 구매하면 조금 더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공개될 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3와 프로가 유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번에 쿠팡을 통해서 엘라고 케이스가 장착된 상태의 갤럭시 버즈3 프로가 유출되었는데요. 우선 충전 케이스의 디자인이 변경되었고 커버는 반투명한 재질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제품과는 다르게 에어팟 프로처럼 콩나물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줄기 부분은 오각형으로 설계되었고 중간에 Blade Lights라는 조명이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 버즈3의 설명서 일부가 유출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에어팟 프로처럼 줄기 부분에 탑재된 압력 센서를 이용한 조작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 방식과 비교해서 은근히 편리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3 프로와 버즈3의 스펙을 살펴보면 우선 색상은 실버와 화이트 두 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루머에 따르면 유광으로 마무리되었다고 합니다.
버즈3 프로와 버즈3의 특징을 살펴보면 각각 2개와 1개의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24bit/96kHz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두 제품 모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버즈3 프로에는 Adaptive Noise Control과 Blade Lights 그리고 Ambient Sound 기능들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라이트 기능이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버즈3 프로와 버즈3는 360도 오디오와 IP57 등급의 방진방습 그리고 스마트싱스 파인드 기능을 모두 지원합니다. 그 외에도 블루투스 버전은 5.4이고 오토 스위치 기능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의 제품들에서는 간편하게 전환을 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재생 시간은 경우에는 ANC ON 기준으로 6시간과 5시간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버즈3 프로와 버즈3는 기존의 제품과는 다르게 콩나물 형태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에어팟 시리즈를 따라 했다는 의견이 있지만 줄기 부분으로 인해서 착용감이나 통화 품질 등의 개선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디자인이나 스펙을 생각하면 에어팟 프로 정도일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