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은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서 자신의 필요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조금 독특한 형태의 제품이 공개되었는데요. 바로 100인치 AR 글래스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는 Sightful의 SPACETOP G1 AR 노트북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PACETOP G1 AR 노트북의 스펙을 살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QCS8550 프로세서와 16GB LPDDR5 메모리 그리고 128GB UFS 3.1 스토리지를 탑재했습니다. 그리고 SpaceOS라는 자체 운영체제로 동작한다고 하는데요. 안드로이드 기반일 것 같지만 실제 제품이 출시되어 보아야지만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PACETOP G1 AR 노트북에는 한쪽당 1920 x 1080 해상도의 90Hz 주사율을 제공하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글래스가 장착되어 있어서 최대 100인치 가상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노트북처럼 79키 풀사이즈 키보드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트랙패드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차별화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PACETOP G1 AR 노트북의 또 다른 특징을 확인해 보면 우선 5G와 LTE 네트워크를 지원합니다. 그래서 장소에 상관없이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e심과 나노심도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SPACETOP G1 AR 노트북은 공개된 장소에서 개인적인 작업을 하기 원하는 분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내장된 60W 배터리를 이용해서 8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SPACETOP G1 AR 노트북은 현재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가격은 $1,900(약 260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사실 스펙을 생각하면 많이 비싼 편입니다. 그리고 비슷한 스펙의 AR 글래스와 노트북을 구매하는 것이 더욱 저렴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현재 이러한 시도도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