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News

아스텔앤컨 엑티보 P1 고해상도 오디오 플레이어 스펙과 가격은

반응형

 

최근 우리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그리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해서 음악을 듣는 것이 너무나도 당연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고음질 오디오를 재생하기 위한 DAP 시장이 존재하고 국내회사로는 아이리버의 Astell&Kern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서브 브랜드로 가성비 좋은 고해상도 오디오 플레이인 아스텔앤컨 엑티보 P1(Astell&Kern Activo P1)가 공개되었는데요.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텔앤컨 엑티보 P1(Astell&Kern Activo P1)의 스펙을 살펴보면 ESS ES9219Q SABRE Dual-DAC와 TERATON ALPHA AMP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래서 32bit / 384hHz 음원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CPU의 이름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옥타코어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3.5mm 언밸런스와 4.4mm 밸런스 아웃을 제공합니다.

 

 

아스텔앤컨 엑티보 P1(Astell&Kern Activo P1)에는 4.1인치 크기의 720 x 1280 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깔끔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아스텔앤컨 엑티보 P1(Astell&Kern Activo P1)의 바디 자체는 알루미늄과 폴리카보네이트 두 가지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립감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양옆에 배치된 버튼은 돌출되어서 간편하게 버튼을 누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진 이미지로만 보면 뒷면의 마감이 그렇게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아스텔앤컨 엑티보 P1(Astell&Kern Activo P1)에는 64GB 용량의 메모리가 탑재되었고 마이크로SD카드를 이용해서 최대 1.5TB까지 인식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2,700mAh 용량의 배터리를 이용해서 약 20시간 정도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탑재된 것 같지는 않지만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애플 뮤직, 타이달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아직 멜론이고 지니 뮤직과 같은 국내 서비스들은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스텔앤컨 엑티보 P1(Astell&Kern Activo P1)의 해외 가격은 420유로이고 국내에서는 598,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만 제대로 지원한다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을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