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휴(philips hue)는 스마트 조명 브랜드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장소에 설치해서 자신의 기분에 따라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다양한 스마트 장치와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는 TV 화면을 조명으로 확장할 수 있어서 몰입감 있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드디어 HDMI 2.1을 지원하는 Philips Hue Play HDMI sync box 8K가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 8K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와 함께 어댑터 그리고 HDMI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 자체는 심플한 편이라고 생각이 되어 있습니다.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 8K가 기존 제품과 가장 큰 차이가 나는 부분은 HDMI 2.1을 정식으로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기존 제품이 4K 60Hz를 지원했던 것과 비교해서 8K 60Hz와 4K 120Hz를 지원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신 콘솔 게임기나 고사양의 4K 120Hz를 지원하는 OLED TV 등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 8K의 크기는 2.53 x 20.0 x 10.83cm로 제작되었고 무게는 0.59kg입니다. 그리고 4개의 HDMI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고 최대 10개의 필립스 휴 조명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 휴 플레이 HDMI 싱크박스 8K의 가격은 $349.99(약 46.6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리고 별도의 조명과 함께 다양한 제품이 필요한 것을 생각해 보면 가성비가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존에 다른 종류의 필립스 휴 조명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어느 정도의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