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삼성전자에서는 자사의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를 발표했습니다. 그런데 두께가 개선된 전혀 새로운 제품인 갤럭시Z 폴드 슬림(SE 스페셜 에디션)이 하나 더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삼성 갤럭시Z 폴드 SE(슬림)의 실제 사진이 유출되었습니다. 출시일은 2024년 9월 혹은 10월 정도일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징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 : 280만원
출시일 : 2024년 9월 혹은 10월
디스플레이 : 외부 6.5인치, 내부 8인치
카메라 : 2억 화소, 500만 화소 udc
두께 : 접었을 때 10.6mm, 펼쳤을 때 4.9mm
소재 : 티타늄
색상 : 블랙 실버
삼성 갤럭시Z 폴드 SE(슬림)의 특징을 살펴보면 본체의 두께는 접었을 때 10.6mm이고 펼쳤을 때 4.9mm입니다. 폴드6가 각각 12.1mm와 5.6mm 인 것을 생각해 보면 상당히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슬림한 디자인에 약간은 언밸런스한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요. 루머에 따르면 2억 화소의 센서가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기존 제품의 약점으로 지적받았던 카메라를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ᅟᅡᆮ.
삼성 갤럭시Z 폴드 SE(슬림)의 소재는 알루미늄이 아닌 티타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독특하게도 후면에 브러시드(헤어라인) 메탈 마감이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루머를 정리해 보면 가격은 280만원 정도이고 블랙과 실버 두 가지 색상으로만 출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테스트적인 성격이 있는 제품이라서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외부 디스플레이는 6.5인치이고 비율은 갤럭시 S24와 같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내부 디스플레이는 8인치이고 Ultra Foldable Glass가 장착된다고 합니다. 과연 어떻게 출시될지 기대가 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