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시리즈는 Apple에서 출시하고 있는 스마트 워치로 스위스 시계 산업 전체를 압도할 만큼 어마어마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리고 종류가 상당히 다채로운 편이어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울트라 2세대 블랙 컬러 제품에 대해서 간단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9mm 티타늄 케이스
LTPO2 OLED 상시표시형 Retina 디스플레이(최대 3,000니트)
64비트 듀얼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S9 SiP
100m 방수 등급
최대 36시간
1,149,000원
애플워치 울트라2에는 49mm 티타늄 케이스가 적용되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중에서 크기가 가장 큰 편입니다. 그래서 손목이 가는 분들은 조금은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무게는 약 61.3g입니다. 그리고 100미터 방수가 가능해서 수여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에는 1.92인치 502 x 410 해상도의 LTPO2 OLED 상시표시형 Retina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원형이 아닌 사각 형태여서 많은 정보를 한 화면에 표시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의 밝기도 최대 3,000니트여서 야외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의 오른쪽을 살펴보면 디지털 크라운과 측면 버튼이 배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러기드한 터프한 환경에서 사용하는 제품의 특성상 용두의 옆쪽에 가이드가 장착되어 있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쪽 옆면에는 동작 버튼과 함께 스피커와 사이렌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히 오렌지 컬러의 동작 버튼이 상당히 인상적인 디자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애플워치 이후에 러기드 스마트 워치에 오렌지 컬러가 많이 활용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에는 전기 심박 센서와 3세대 광학 심박 센서, 손목 온도 감지, 수심 게이지, 혈중 산소 센서, 나침반, 상시감지형 고도계, 하이 다이내믹 레이진 자이로스코프 등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생체 정보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는 티타늄 멜리니즈 루프와 알파인 루프, 트레일 루프, 오션 밴드 등 다양 스트랩과 매칭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러기드한 제품의 특성상 다양한 운동에 특화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의 가격은 1,149,000원이고 최근에 공개된 에르메스 에디션은 2,004,000원입니다. 저렴하지는 않은 편이지만 애플의 생태계에서 러기드한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려는 분들에게는 대안이 없는 제품이라서 다양한 소프츠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