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키보드를 조립하는 취미를 가진 분들은 보통 여러 대의 키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나 아직 조리되지 않은 키보드는 가방이나 박스에 보관하고 있지만 디자인이 세련된 제품의 경우에는 전시해 놓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후기에는 레고 스타일로 디자인된 FUNNY 키보드 스탠드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사용기입니다.)
심플한 스타일의 패키지
FUNNY 키보드 스탠드의 박스를 살펴보면 컬러는 핑크색으로 제작되었고 전면의 왼쪽 위에는 Simple but Funny라는 문구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박스의 뒤쪽에는 주요 특징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소재는 ABS 재질로 제작되었고 제작자는 KNSFUNNY라고 합니다.
구성품은 단출한 편인데요. 기다란 형태의 범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3M에서 제작한 제품이고 조립이 완료된 후에 하단이나 커스텀 키보드가 맞닿는 부분에 부착해서 그립감을 조금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간단한 조립과 깔끔한 디자인
FUNNY 키보드 스탠드는 레고 스타일로 제작되었는데요. 오리지널 레고처럼 분해된 상태로 배송이 됩니다. 파츠가 많지 않은 편이어서 레고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한눈에 조립 방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조립 방법은 간단한 편인데요. A1과 A2 둘 중의 하나를 먼저 양쪽 지지대에 연결해 준 후에 뒤쪽에 C1(상)과 C2(하)를 밀어서 조립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끝까지 밀어 넣으면 제법 단단하게 고정이 되는 편입니다.
조립이 완료된 후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다란 형태의 범폰을 우선 아래쪽에 부착해 주면 되는데요. 길이가 미묘하게 긴 편이어서 가위로 조금 잘라내야 합니다. 그리고 키보드가 맞닿는 부분에도 부착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FUNNY 키보드 스탠드에는 두 가지 형태의 전면 부품이 제공되는데요. 저는 스위치와 키캡을 장착할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합니다. 키보드가 어떤 스위치로 조립되었는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안정적인 거치
실제로 70% 정도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키보드를 FUNNY 키보드 스탠드에 거치해 보았는데요. 제법 안정적으로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앞쪽에 레고와 호환되기 때문에 레고 미니 피규어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올려놓고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심픔한 키보드 스탠드
저는 FUNNY 키보드 스탠드를 할인판매 기간에 약 4천원대 초반(정가 6,000원)에 구매했는데요. 이 정도라면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리고 안정성의 경우에는 가벼운 미니 키보드들은 큰 문제가 없었고 무거운 황동 무게추 등을 탑재한 텐키리스 이상의 크기를 가진 제품은 약간 보강 작업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특히 평소에 레고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