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dgets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 추천 후기! 온도와 소비 전력 측정!

반응형

 

요즘과 같이 날씨가 추워지면 우리의 일상생활도 크게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특히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는 책상 위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은 집중력이 저하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리뷰에서는 책상 위의 온도를 높여서 학습이나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샤오미 SINCO 발열 마우스패드 겸용 데스크매트의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돈 내산 사용기입니다.)

 

심플함 스타일의 패키지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박스는 장패드와 같은 스타일로 디자인되었고 중국 제품을 직구로 구매했기 때문에 중국어가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옆쪽에는 Heating Pad와 Safe, Technological, Warm이라는 문구가 패키지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와 SINCO의 관계를 찾을 수 없었는데요. 그냥 샤오미 생태계에 속한 다른 회사의 제품인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컬러를 블랙과 그레이 두 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박스를 개봉하지 않고 색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사소하지만 유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특징

제품명 : 온열패드

모델번호 : S-80

크기 : 33 x 80cm

패키지 크기 : 108 x 108 x 345mm

정격 전력 : 80W

입력 전원 : 220V / 50Hz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스펙은 위와 같은데요. 모델명은 S-80이고 정격 전력은 80W로 상당히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전기로 발열을 한다는 것은 가장 가성비가 낮은 선택입니다.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구성품을 살펴보면 8자 케이블과 함께 한국에서 사용하는 전원 커넥터에 연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8자 케이블이 있으면 대체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완성도 높은 디자인

 

제가 구매한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색상은 블랙이었는데요. 깔끔한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크기는 30 x 80cm이고 왼쪽 위에 컨트롤러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컨트롤러는 크게 크지 않은 편이어서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매트의 표면에는 흡사 가죽처럼 독특한 패턴이 각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에는 로고가 음각되어 있습니다.

 

 

바닥 면을 살펴보면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스펙이 다시 한번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표면 처리는 전면과는 다르게 사피아노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윗면과 바뀌어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간단한 사용법과 적은 않은 소비전력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우선 책상 위에 매트를 배치한 후에 왼쪽에 배치된 컨트롤러에 전원을 연결해 주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 케이블 정리가 약간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3단계(빨간불)

 

 

2단계(녹색불)

 

 

1단계(파란불)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컨트롤러는 터치 방식으로 동작시켜 줄 수 있는데요. 온도는 LED의 색상에 따라서 빨간색(최대), 녹색(중간), 파란색(최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순서가 최저에서 최대로 순차적으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내려오는 방향으로 설계되었다는 점은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입니다.

 

3단계(빨간불)

 

 

2단계(녹색불)

 

 

1단계(파란불)

 

소비 전력을 확인해 보면 3단계(레드 LED)에서는 약 73W, 2단계(그린 LED) 에서는 54W, 1단계(블루 LED)에서는 36W가 소모되었습니다. 사실 엄청난 수준이라고 할 수 있고 일반적인 슬림형 노트북이 최대 65W 정도로 충전되는 것을 비교해 보면 어느 정도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잠깐잠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4시간 정도 사용하면 자동 절전모드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3단계(빨간불)

 

 

2단계(녹색불)

 

 

1단계(파란불)

 

실제로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의 온도를 확인해 보면 3단계에서는 약 35도, 2단계에서는 31도, 1단계에서는 28도 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부분은 주변 환경에 크게 영향을 받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제조사에서는 48도, 42도, 38도 정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사용은 전기세 때문에 비추

 

샤오미 SINCO 온열 데스크매트는 요즘과 같은 추운 겨울에 책상에 앉았을 때 시린 손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지는 분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상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따뜻해지기 때문에 집중력을 잃지 않고 공부를 하거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전기로 열을 내는 제품의 특성상 생각보다 소비전력이 큰 편입니다. 그래서 잠깐잠깐 활용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