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투아(noctua)는 고성능 데스크톱 PC를 조립해 본 경험이 있는 분들에게는 매우 익숙한 브랜드인데요. 최고 수준의 고성능 저소음 공랭식 쿨러를 제작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 역시도 가장 비싼 편이고 독특한 베이지/갈색 컬러 역시도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파워 서플라이 제조사 시소닉(Seasonic)과 협업을 통해서 Seasonic PRIME TX-1600 Noctua Edition이라는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련된 스타일의 패키지와 푸짐한 구성품
시소닉 프라임 TX-1600 녹투아 에디션의 패키지는 세련된 스타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구성품을 살펴보면 본체와 파우치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신 규격의 제품이라서 ATX 3.1과 PCIe 5.1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이고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90과 같은 제품을 위해서 12V-2×6 커넥터도 제공합니다.
깔끔한 디자인
시소닉 프라임 TX-1600 녹투아 에디션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블랙과 브라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기존의 녹투아 컬러에 호불호가 있던 분들에게도 만족스러울 만큼 디자인을 잘 뽑힌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워 서플라이로서의 스펙을 확인해 보면 50% 부하에서 94% 에너지 효율을 보여주는 80 PLUS® Titanium 및 Cybenetics ETA Titanium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용량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1600W입니다.
시소닉 프라임 TX-1600 녹투아 에디션은 녹투아와 협업한 제품이기 때문에 NF-A12x25 120mm 팬이 탑재되었는데요. 135mm 팬보다 8~10dB 더 조용하다고 합니다. 사실 녹투아의 제품들은 저소음 고성능으로 이미 유용한 편입니다. 그 외에도 주변 온도가 25도일 때는 팬이 꺼지는 기능도 탑재되었습니다.
시소닉 프라임 TX-1600 녹투아 에디션은 풀 모듈러 방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자신에게 필요한 케이블만 선별적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컴퓨터 PC 케이스의 내부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시소닉 프라임 TX-1600 녹투아 에디션의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한 편이기 때문에 파워까지 완전히 보이는 형태의 케이스에 장착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고 수준의 파워 서플라이
시소닉 프라임 TX-1600 녹투아 에디션는 높은 디자인적인 완성도와 뛰어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고 보증 기간도 12년으로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가격 역시도 만만치 않아서 $570(약 80만원)의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최고 수준의 게이밍 PC를 조립하려는 분들에게만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에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