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 시리즈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동안은 선도적인 위치에 있었지만 최근 오포(OPPO)를 비롯한 중국 회사들의 엄청난 기술적인 발전 때문에 예전과 같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갤럭시Z 폴드7에 대한 루머들이 들려오기 시작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 폴드7의 스펙은 갤럭시 S25 울트라와 같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갤럭시용으로 설계된 퀄컴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비슷한 칩셋을 탑재한 다른 제품보다 약간 더 나은 성능을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를 이전 세대의 제품과 같은 4,400mAh 용량의 제품이 탑재된다고 합니다.
2025년도 스마트폰 트랜드는 슬림한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Z 폴드7 역시도 두께를 상당히 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펼친 상태에서는 4.5mm 접은 상태에서는 9.5mm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전 세대 제품인 폴드6과 비교해서 많이 얇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의 크기 역시도 내부는 8.2인치로 커버는 6.5인치로 더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인폴딩 방식의 폴더블 스마트폰 중에서는 가장 크기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Z 폴드7는 2025년 7월에 출시일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기존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의 폼팩터가 불편하다고 생각했던 분들에게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저는 두께를 줄였다는 점이 사용자들에게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