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우리가 사용하는 키보드와 마우스와 장치들에 무선 기능을 탑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자주 움직여야 하는 마우스의 경우에는 유선보다는 무선 제품이 압도적으로 편리합니다. 그런데 무선 마우스의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충전을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로지텍에서는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 파워플레이라는 마우스패드를 출시했는데요. 일부 사용자들에게 상당한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로지텍 파워플레이2(LOGITECH POWERPLAY2)를 발표했는데요.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2의 특징을 살펴보면 이전 세대의 제품과 비교해서 충전 영역이 15% 더 넓어졌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요. 컴퓨터에 마우스패드를 연결하고 코인을 마우스에 넣으면 바로 동작합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2는 1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너프된 부분이 있는데요. 1세대 제품과는 다르게 라이트 스피드(LIGHTSPEED) 무선 수신기가 내장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수신기를 연결할 포트까지 총 2개의 USB 슬롯이 필요합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2는 다양한 로지텍 무선 게이밍 마우스와 호환이 되는데요. G309, G502 X PLUS, G502 X LIGHTSPEED, G502, G703, G903, PRO SUPERLIGHT, PRO SUPERLIGHT 2, PRO SUPERLIGHT 2 DEX, PRO Wireless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무선 로지텍 마우스의 아래쪽 동그란 구멍이 있으면 코인을 넣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2 베이스 두께는 2.2mm입니다. 그리고 천으로 제작된 마우스 패드 자체는 1.3mm여서 상당히 슬림한 편입니다. 그래서 조금 더 편안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을 보입니다.
로지텍 파워플레이 2의 가격은 $99.99(약 14.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1세대 제품과 비교해서 가격이 약간 하락했는데요. 개선된 점은 충전 영역이 넓어졌고 슬림한 편입니다. 퇴보된 부분은 USB 케이블 일체형으로 제작되었고 무선 라이트 스피드 수신기 기능도 제거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 패드는 하드와 소프트 두 가지 타입이 제공되었는데요. 2세대 제품은 천으로 제작된 소프트 타입 하나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장단점이 분명한 제품인데요. 최근 환율을 생각하면 출시 초반에는 크게 메리트 있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