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SK텔레콤 유심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했는데요. 7월 4일 최종 조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결과는 충격적인데요. 2021년 8월에 해킹이 처음 시작되었고 서버 내에 계정 정보들이 평문으로 저장되어 있어서 다른 서버까지 해킹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해킹 사건에 대한 보상으로 고객 감사 패키지를 공개했는데요,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 요금 50% 할인”
우선 모든 고객의 8월 한 달 통신 요금을 50%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자동으로 적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입자가 별도로 신청할 필요는 없다는 점이 편리나 부분이고 선불폰(PPS)을 사용하는 분들은 9월에 50% 분량이 무료 충전된다고 합니다.
“데이터 50GB 추가 제공”
그리고 8월부터 12월까지 추가 데이터를 50GB 더 충전해 준다고 합니다. 스마트 기기 공유와 테더링도 가능해서 태블릿을 같이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지만 우리는 이미 데이터 사용량이 일정하게 유지되기 때문에 크게 효용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T 멤버십 50% 이상 감사 릴레이 할인”
마지막으로 8월에서 12월까지 매달 3개의 제휴사에서 T 멤버십으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고 하는데요. 할인율은 50% 이상이고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가입 고객 혜택”
감사 패키지에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2025년 4월 19일부터 7월 14일 사이에 해지한 사람 중에서 6개월 안에 재가입 시에는 기존 가입 연수와 T 멤버십의 등급을 원복해 준다고 합니다.
“과연 보상이 될까”
SK텔레콤 유심 정보 유출 사고로 인해서 유심정보 25종의 정보가 2,696만건 유출되었다고 합니다. 역사적인 사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 최대의 통신사치고는 보안이 너무너무 허술했습니다. 그리고 아직 구체적인 피해 사례가 생기지는 않았지만, SK텔레콤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찜찜함을 남긴 사건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적극적인 보상 조치를 통해서 이미지를 회복하길 바랍니다. 참고로 통신 위약금도 환불해 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