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는 커다란 디스플레이를 이용해서 동영상과 같은 컨텐츠를 소비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디바이스입니다. 그런데 문서 편집과 같은 콘텐츠를 생성하려는 분들이 일부 존재하고 이러한 사용자를 타켓으로 한 제품이 바로 애플 정품 키보드인데요. 퀄리티는 최고 수준이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고 다양한 서드파티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로지텍에서 플립 폴리오라는 아이패드 호환 키보드 케이스를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특징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1인치와 13인치 두 가지 사이즈”
로지텍 Flip Folio 키보드 케이스의 경우에는 2가지 사이즈로 출시되었는데요, 11인치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M4 모델과 아이패드에 에어 11인치 M2, M3, 5세대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고 13인치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 13인치 M4와 아이패드 에어 13인치 M2, M3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할 때 제품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자석으로 고정되는 키보드”
로지텍 Flip Folio는 아이패드를 앞뒤로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 케이스와 블루투스 키보드의 결합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케이스와 키보드가 자석으로 고정된다는 점이 재미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키보드가 일체형이 아니라는 점이 오히려 활용도를 높여주는 요소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앞, 뒷면 보호”
로지텍 Flip Folio는 아이패드의 앞면과 뒷면을 모두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런데 조금 아쉬운 부분은 콤보 터치(Combo Touch)와는 다르게 옆면은 커버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할 때 주의해 주어야 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Flip Folio에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총 3대의 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할 수 있는 멀티 디바이스, 멀티 OS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아이패드는 물론이고 다른 제품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4개의 CR2016 코인셀 배터리를 이용해서 하루 2시간 사용하는 조건으로 최대 2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킥스탠드 내장”
로지텍 Flip Folio의 또 다른 장점은 편리하게 태블릿 거치대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전면 커버를 킥스탠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용도롤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소 비싼 가격”
로지텍 Flip Folio의 가격을 살펴보면 11인치 모델은 229,000원이고 13인치 모델은 259,000원입니다.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는데요. 각종 쇼핑몰에서 할인이 들어가야지만 메리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서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케이스의 종류가 많아지는 것은 긍정적인 방향이고 평소에 로지텍의 제품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