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로는 갤럭시 워치 시리즈가 있는데요. 이번 삼성 갤럭시 언팩 2025에서 워치8과 워치8 클래식 그리고 워치 울트라 2025 3가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갤럭시 워치8 클래식의 관련 정보가 유출되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졌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특징”
갤럭시 워치8 클래식의 주요 특징을 확인해 보면 아이코닉한 베제링 디자인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구글 Gemini와 삼성 엑시노스 W1000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성능은 애플워치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예전 세대 제품과 비교하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클래식한 디자인”
갤럭시 워치8 클래식에는 회전식 베젤링이 돌아왔고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퀵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서 다양한 상황에 매칭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시노스 W1000 프로세서”
갤럭시 워치8 클래식에는 삼성 엑시노스 W1000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요. 스토리지가 64GB로 증가했다는 점이 주목해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그리고 원형 디스플레이에 사각형 바디가 조합된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One UI 8 Watch”
갤럭시 워치8 클래식에는 One UI 8 Watch 운영체제가 탑재되었는데요.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멀티 정보 타일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디자인상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기는 하는데요. 출시 이후에 다시 확인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클래식한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8 클래식은 클래식한 디자인의 스마트워치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자체는 2025년 7월 9일에 발표될 예정이고 예전의 전례를 생각해 보면 7월 중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만에 출시된 클래식 시리즈이기 때문에 기다리시던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