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하기로 마음은 먹은 다음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은 바로 어떤 색상을 선택할까? 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7의 블루 쉐도우, 코랄레드, 제트블랙 3가지 색상을 비교해 보고 추천 컬러를 선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스포하면 이번 제품의 색상은 전체적으로 실망감이 큰 편입니다.
“4.1인치 커버 디스플레이”
삼성 갤럭시Z 플립7의 전면에는 한층 넓어진 플렉스 윈도우가 탑재되었는데요. 베젤이 1.25mm로 슬림한 편이어서 시원하다는 느낌을 주는 편입니다. 그리고 전면의 테두리 부분에서 색상을 체험할 수 있는데요. 배경화면을 비슷한 색상을 매칭해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3가지 색상”
삼성 갤럭시Z 플립7의 뒷면을 보면 블루 쉐도우, 코랄레드, 제트블랙 3가지 색상의 마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매트한 느낌으로 표면처리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상의 개인적인 순위는 블랙 > 블루 > 레드였는데요. 전체적으로 마음에 와닿는 컬러는 없었습니다.
“아머 플렉스 힌지”
삼성 갤럭시Z 플립7에는 아머 플렉스 힌지(Armor FlexHinge)가 적용되었는데요. 장시간 사용해도 변형이 적은 편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여닫는 느낌은 상당히 좋은 편이었고 삼성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 개발 기간이 상당히 긴 편이어서 모래가 들어가지 않는 한 힌지 자체가 문제가 되는 경우는 적은 편입니다.
“아머 알루미늄 프레임”
삼성 갤럭시Z 플립7의 프레임은 아머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폴드7처럼 티타늄이 아니라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표면 자체는 매트한 느낌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6.9인치 메인 디스플레이”
삼성 갤럭시Z 플립7에는 6.9인치 다이내믹 AMOLED 2X 메인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는데요. 주름은 이전 세대의 제품과 비교해서 조금 줄어들었습니다. 그런데 폴드 시리즈의 고질적인 문제라고 할 수 있는 너덜너덜해지는 화면 내구성이 개선되었을지는 과연 의문이 있었습니다.
“애매한 색상 라인업”
삼성 갤럭시Z 플립7는 기본적으로 블루 쉐도우, 코랄레드, 제트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삼성닷컴 단독으로 민트 색상이 추가되었는데요. 직접 살펴본 기본 3가지 컬러는 조금은 애매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려운 컬러 선택”
삼성 갤럭시Z 플립7은 휴대성 좋은 스마트폰을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편이고 주변을 둘러보아도 나이와 성별을 가리지 않고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무난한 느낌의 색상이 출시되어야 할 텐데 이번 제품은 너무 개성이 강한 편이어서 조금은 애매하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순위를 매기자면 블랙, 블루, 레드 순서였는데요. 역대급으로 어려운 컬러 선택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