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

성수 팝업에서 살펴본 ASUS OLED 모니터와 게이밍 주변기기 후기!

반응형

 

 

 

지난 주말(2025년 7월 19~20일) 최근 한국에서 가장 세련된 동내라는 평가를 받는 성수동에서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라는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덥고 습한 여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이 참여해서 분위기를 더욱더 뜨겁게? 달궈주었습니다. 그럼 이번 참관기에서는 과연 현장의 분위기와 에이수스(ASUS)의 부스에 전시된 OLED 게이밍 모니터와 키보드와 마우스 같은 각종 주변기기들을 자세하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핫플 성수!”

 

 

 

 

 

 

다나와 팝업 스토어는 성수역 4번 출구에서 가까운 “성수 포탈”에서 진행되었는데요. 7월 19일(토)에는 DAY1 “2025년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고 제가 다녀온 7월 20일(일)에는 DAY2 “RTX 50 & 다나와 팝업스토어”라는 내용으로 행사가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두 번째에는 주로 RTX 5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노트북이 주인공이었습니다.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었는데요. 우선 스탬프 이벤트는 입장할 때 제공되는 응모권을 가지고 각각의 부스에서 도장을 받으면 요즘과 같은 여름에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이 제공되었습니다. 그리고 에이수스(ASUS), 레이저(Razer), HP 오멘, 엠에스아이(MSI)와 같은 참가 부스에서도 개별 이벤트를 통해서 각종 사은품이 증정되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가 주인공인 에이수스 부스“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의 가장 앞쪽에는 ASUS 부스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에이수스의 다양한 제품군 중에서 주로 모니터 제품을 강조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재미있는 부분은 ”ASUS ROG STRIX XG259CS FHD Fast IPS 180 게이밍 모니터“의 현장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현재 다나와 최저가보다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모니터가 필요하셨던 분들에게는 메리트가 있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체험을 강조한 부스 구조“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 ASUS 부스는 체험의 경험을 강조한 형태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요즘과 같이 온라인 구매가 활성화된 시대에 실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행사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자세하게 체험해 보고 전문가들에게 궁금한 부분을 물어볼 기회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ASUS ROG STRIX OLED XG27AQDPG“

 

 

 

 

 

 

 

 

 

 

크기 : 27인치

패널 : QD-OLED

해상도 : QHD(2560 x 1440)

주사율 : 500Hz

 

에이수스 부스에서 가장 저의 눈길을 끈 제품은 ASUS ROG STRIX OLED XG27AQDPG QHD 500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QH-OLED 패널이 탑재되었는데요. 뛰어난 화질과 함께 최고 수준의 스펙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특히 내장된 Neo Proximity Sensor를 이용해서 사람이 없을 때는 검은색 이미지로 전환되어서 패널의 번인을 방지한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ASUS ROG STRIX XG32UCG“

 

 

 

 

 

 

 

 

 

 

크기 : 32인치

패널 : Fast IPS

해상도 : 4K/UHD(3840 x 2160)

주사율 : 4K 160Hz / FHD 320Hz

 

ASUS ROG STRIX XG32UCG 4K UHD Fast IPS 게이밍 모니터 역시도 에이수스의 제품답게 게이머들에게 독특하고도 유용한 기능이 탑재되었는데요. 바로 핫키를 이용해서 4K 160Hz 모드와 1080p 320Hz 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의 스타일에 맞게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AA급 대작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4K/UHD 해상도로 설정하고 발로란트와 같은 경쟁적인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할 때는 FHD로 설정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SUS ROG STRIX XG259CS“

 

 

 

 

 

 

 

 

 

 

크기 : 27인치

패널 : Fast IPS

해상도 : FHD(1920 x 1080)

주사율 : 180Hz

 

ASUS ROG STRIX XG259CS FHD Fast IPS 180 게이밍 모니터는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에서도 특가로도 판매된 제품으로 실용성이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유용한 부분은 USB-C 포트를 내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장치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에이수스 부스의 다양한 이벤트“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에서는 스탬프 이벤트 이외에도 개별 부스에서 각종 이벤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에이수스에서는 ROG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ROG 스티커가 제공되었고 SNS에 ASUS 부스 인증샷을 올리면 스타벅스 쿠폰이 증정되었습니다.

 

 

 


”에이수스의 제품으로 제작된 데스크톱“

 

 

 

 

 

 

이제부터는 ASUS 부스에 전시되어 있던 다른 에이수스의 제품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ASUS TUF Gaming 케이스에 LCD 디스플레이 패널이 내장된 ASUS ROG 수랭쿨러 그리고 ASUS ROG STRIX RTX 5070 Ti 그래픽카드가 테스트 제품으로 조립되어 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일체감이 높은 편은 물론이고 게이머의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들이 한가득이었습니다.

 

 

 


”ASUS ROG AZOTH X“

 

 

 

 

 

 

에이수스 부스에는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들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우선 ASUS ROG AZOTH X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에는 75% 레이아웃으로 제작되어서 상대적으로 공간을 적게 차지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면 반투명 & 염료 승화 키캡과 OLED 디스플레이 그리고 3방향 컨트롤 노브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완성도가 높은 제품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ASUS ROG Keris II Origin“

 

 

 

 

 

 

게이밍 마우스는 ASUS ROG Keris II Origin이라는 제품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65g의 가벼운 무게와 1억 번의 클릭 수명을 제공하는 ROG 마이크로 스위치 II 그리고 42,000dpi를 지원하는 ROG AimPoint Pro 센서를 탑재했습니다. 그런데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제품들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 이런 행사에 참여하는 재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ASUS ROG DELTA II WIRELESS“

 

 

 

 

 

 

ASUS ROG DELTA II WIRELESS 게이밍 헤드셋도 아마도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 화이트 제품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블루투스와 2.4GHz 무선 그리고 3.5mm 유선 삼중 모드 연결을 지원하고 50mm 티타늄 코팅 다이아프램 드라이버가 탑재되었습니다. 최고 수준의 제품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화질과 독창적인 성능의 ASUS 모니터“

 

 

다나와 팝업스토어 in 성수에서 직접 살펴본 에이수스의 OLED 제품을 비롯한 게이밍 모니터들은 압도적인 화질과 독창적인 성능을 제공하는 제품들이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구체적으로 예를 들면 OLED 모니터의 경우에는 게이머를 감지되지 않으면 화면을 꺼서 번인을 방지하는 기능이 탑재되었고 Fast IPS 모니터는 핫키를 통해서 해상도와 주사율을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는 모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자를 위해서 많은 고민을 거친 후에 개발된 제품들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반응형